[게임산업] 스타크래프트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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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스타크래프트의 등장
2. 인기비결
3. 사회적 영향
Ⅲ. 결 론
1. 문제점
2. 개선안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고등학교시절 처음으로 StarCraft(이후 스타라 부르겠다)를 접하게 되었다. 그 당시에 몇 개 되지 않던 게임방에서 스타를 배우고, 하게 되면서 빠져들게 되었고 이전 게임과는 다른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스타가 1998년도에 출시 되었으니 벌써 7년째에 접어들고 있다. 그런데 ‘카트가 PC방 게임 점유율에서 스타를 눌렀다’는 이야기가 아직도 대단한 일인 마냥 거론되고 있다. 무엇이 이토록 우리들을 스타에 빠지게 하는가? 스타가 우리 생활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쳤는가? 이로 인한 문제점은 무엇이고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지금부터 위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스타크래프트의 등장
(1) 등장계기 : 1995년 블리자드사가 발매한 '워크래프트2'의 영향을 많이 받음. '워2'는 이전의 실시간 전략게임과 차별화된 인터페이스와 높은 게임성, 베틀넷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멀티플레이를 도입하여 크게 흥행. '스타크래프트'도 이에 크게 벗어나지 않는 틀안에서 새로운 배경과 한층 향상된 멀티플레이,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1998년 발매되었다. 이후 Brood War라는 확장팩이 발매되고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된다. 현재에 방송되는 경기나 즐기는 게임은 오리지널 버젼이 아닌 이 Brood War라는 확장팩버젼이다.
참고문헌
- 게임메카 PC게임 http://www.gamemeca.com/pc
- 오프닝 플러스 http://www.starop.co.to/
- 다음카페 cafe.daum.net/yohwanfan 임요환님의 드랍쉽이닷!
- 엄재경과 함께 하는 스타크래프트 2005 마지막 전쟁 (엄재경 외 지음)
- 다음카페 http://cafe.daum.net/BluePineApple 파인애플팬카페
- 네이버 지식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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