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 홈쇼핑광고의 언어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여러분들은 물건을 어떻게 구매하고 있나요? 그냥 가게에 가서 직접 따져보고 산다고요? 그런데 요즈음 들어 직접 보지도 않고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기 시작 했다고요? 이처럼 세상이 변화해 가면서 물건을 구매하는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이 중에서도 홈쇼핑을 통한 발전은 정말 경이적인 매출 증가 형태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홈쇼핑의 발전 배경은 어떨까?
수요에 비해 공급이 달렸던 과거와 달리, 이제 우리는 공급이 수요를 항상 초과하는 세상에 살고 있다. 산업 발달로 인해 공급 과잉이 지속되면서 시장도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해온 것이다. 넘쳐나는 상품 정보와 공급 업체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더불어 구매 단계도 단순화되고 있다. 생산자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몇 단계를 거쳐야 했던 전통적인 거래 유형에서 벗어나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과정이 밀착되어 나타나는 것이다. 유통에 있어서의 이러한 변화는 대형 할인점의 등장을 재촉하였으며 마침내 홈쇼핑이라는 새로운 유통 형태의 등장으로 이어졌다. 이것은 상품이 진열되어 있는 최소한의 공간조차도 별 의미가 없다는 선언이나 마찬가지였다. 소비자들은 그야말로 집(Home)에서 쇼핑(Shopping)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것을 가능하게 한 또 다른 측면으로 광통신의 발달을 들 수 있다. 케이블을 광범위하게 사용 할 수 있게 되면서 각 가정에서 케이블 TV를 통해서 손쉽게 홈쇼핑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신용카드의 사용, ARS 자동 주문 전화 등 소비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생겨나면서 홈쇼핑을 통한 구매가 급증 하였다.
이렇게 급히 발전한 홈쇼핑은 여러 장점들이 있기에 큰 성장을 해 왔지만 그 이면에 많은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소비자의 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이는 직접적인 반응을 가져와야 하는 홈쇼핑에 대한 확실한 이해와 지식이 없기 때문이다. 홈쇼핑에서는 쇼호스트들이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부터가 다르다. 그리고 공중파 TV광고와 다르게 24시간 케이블 TV 홈쇼핑 프로그램에는 방송을 내보내는 데에 차이가 조금 있다. 이를 표로 살펴보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15. 로만손1) 생산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촉진전략6) 향후 전략의 개선 방안16. 에이스침대17. 좋은 사람들1) 창업과 성장2) 사업전략3) 유통관리4) 광고5) 브랜드 관리6)브랜드 개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환경적 요인들 1) 경제적 환경2) 인구 통계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5) 정치 법률적 환경7. 고려사항 (제약요인)1) 언어장벽2) 국내 규제3) 문화의 다양성4) 국제기관에 의한 규제5) 경제 개발의 수준6) 광고매체의 유용성 7) 경쟁의 성격8) 비용상의 제약9) 광고대행사의 유용성8. 국제광고의 기능1) 국제광고의 경제적 기능 2) 국제광고의 사회문화적 기능9. 국제광고전략의 실행 -국제광고의 표준화와 현지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15. 로만손1) 생산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촉진전략6) 향후 전략의 개선 방안16. 에이스침대17. 좋은 사람들1) 창업과 성장2) 사업전략3) 유통관리4) 광고5) 브랜드 관리6)브랜드 개

  • [설득심리학] 생활속의 심리학
  • 전략이 그것이다. 공화당은 TV토론을 앞두고 표현력이 부족한 부시가 고어를 상대로 얼마나 선전을 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춘 기사와 사설들을 게재하였다. 결국 부정적 기대치의 부시는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게 된 결과를 가져왔다. 얼마 전 SK텔레콤의 광고는 동일한 사례를 말해 주고 있다. 꼭 011이 아니어도 좋습니다라는 문구는 우리의 기대치를 긍정적으로 위반함으로써 오히려 더 큰 효과를 낳게 되고, 오히려 자사 제품에 대한 설득력 있는

  • [경영과마케팅] 설득커뮤니케이션과 수용자
  • 면역효과4) 인지욕구3. 수용자와 동기의 각성1) 공격성 각성2) 공포각성< 설득커뮤니케이션의 효과 >1. 설득커뮤니케이션과 그 효과2. 일반모형의 세부항목1. 광고의 설득기능2. 조건화이론3. 동기적 설득모델4. 귀인이론(attribution theory)5. 정교화가능성 모델(ELM) 6. 잠재의식광고7. 유머광고8. 홈쇼핑 채널1. PR이란2. PR의 주체3. PR의 형태4. PR의 수행과정5. PR 메시지의 요소6. PR과 기업 이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