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 중국광고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설정
중국은 한반도의 43배에 달하는 광대한 국토를 보유하고 있다. 한 개 성의 인구가 보통 수천만명에 이르는 30여개 성시로 이루어진 국가를 하나의 상권으로 보기는 어렵다. 소득수준도 지역별로 격차가 많으며 소비 형태도 다르다. 또한 중국은 지방분권화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경제정책도 지방의 특성에 맞추어 실시되고 있어서 지방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타지역제품의 유입을 막는 유통 장벽도 심하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을 단일 시장으로 보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절대로 무리이다.
따라서 중국시장 진출에 따른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각 경제권, 나아가 각 도시별 목표시장을 설정하는 세분화가 우선되어야 한다. 외자기업의 입장에서 보는 중국의 목표시장 인구는 소득수준과 실제적 구매력을 갖고 있다고 보는 전체 인구의 10%정도인 1억 2000만 정도이며 이들의 대부분은 연해안 주요 성시(省市)와 중부의 대도시에 모여 살고 있어서 이들 지역을 중국 내수시장의 제1차적 목표시장으로 설정해야 할 것이다.
2) 13억이 아닌 중고소득층을 타겟으로 설정하라
비공식 통계에 의하면 중국에는 1인당 10만원이상의 고소득층이 8,000만명 이상이 있고, 이들 소비층에 의해 고급 수입제품에 대한 시장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자동차, 고급의류, 화장품, 시계, 가전제품, 생활용 통신기기 등의 소비는 대부분 이들 고소득층에 의해 선도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딜레마의 유형을 제시하고 자신의 개인적인 가치와 사회복지기관의 가치사이에서 갈등이 발생했을때 해결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일반적인 언어발달 과정에 대해 기술한 후, 주위에 있는 유아 1명(실제 사례 관찰, TV프로그램 유튜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유아 등)을 관찰하고, 관찰한 유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현재 유아가 보이는 언어발달단계는 어디에 해당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언어발달과정에 기반해서 제시하시오
- [독일문화] 독일 영화 -표현주의, 뉴저먼 시네마, 90년대 이후
- [A+] 사회문제론, 사회학 - 자살의 발생원인, 자살이유, 방지방안, 국내자살현황, 향후 예방대책방법 , 시사점
- [보고서]거시적 맥락(국제정치경제학 차원)에서 신공공관리에 관심을 두게 된 배경에 대하여 토론해 보시오
- 주제 건강가정기본법의 제정 배경 및 주요내용을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가족정책과 선진국의 건강가정 정책을 비교 설명하시오
- [이상심리] 기분장애와 자살
- 가족치료의 개념을 바탕으로 가족치료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했을 때 가족치료사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 3가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 [의사결정,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의사결정의 정의, 의사결정의 중요성, 의사결정의 수준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구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분석기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운영 및 의사결정 관련 제언 분석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