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르노삼성자동차 SM5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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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자동차는 고 관여 제품으로서 사람들이 광고에 큰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뚜렷함
2. 기존 자동차 광고와의 차별성
기존 자동차 광고의 특징
SM5 광고의 특징
역동적 이미지의 부각
정적이며 지적인 이미지의 추구
소비자 만족의 강조
(ex: 고급 대형차-사회적 지위 표현 수단
소형차-특성에 따른 경제성의 이익 추구)
맞춤형 차에 가까운 실용성 강조
직접적인 표현
호기심 유발 및 신뢰성의 부각
특성을 강조하는 단발성 광고
지속적인 캠페인 표현양식


3. 내수부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판매실적을 달성함
4. 르노 사에 인수된 이후 차별적이면서도 변화된 광고캠페인을 벌임

󰏋SM5 광고의 전략적 역할 및 목표

-차별적 포지셔닝
:중형차 시장의 강자로 군림하는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시리즈와 같은 위치에서 경쟁하며 차별화된 특성의 강조로 확고한 포지셔닝을 구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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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입니다.
  • jwkim1***
    (2008.04.13 19:3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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