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자일리톨333 광고전략과 향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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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자일리톨 껌 시장의 성장

자일리톨 껌 시장 2천 300억원 규모로 성장
- 전체 껌시장(3천400억원)의 70%


휘바의 Brand Power

구매자는 Heuristics으로 휘바를 선택
→ 즉, 습관적 구매

-롯데휘바 광고 회상률
92.9% (112명중 104명)

광고효과로 인해 휘바에 대한 친숙도가 올라감→ 구매시점에서의 현저성이 증가

자일리톨 333광고의 문제점

1. ‘모델 이미지’만 부각
-> 제품인지도 강화 실패
2. 2003년 이후 광고 집행 없다.
->반복노출효과적음
->친숙도적음


333이 살아남을 길은?

1) 휘바의 약점을 건드려 길을 뚫어라

2) 광고를 집행하라

3) 긴 활을 들어라(새로운 속성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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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파워마케팅 성공사례 스크랩
  • 자일리톨 성분이 58% 함유된 케이스 제품은 휴대하기 편하고 한입에 쏙 들어가도록 포장재는 납작하고 세련되게 만들었다.내용물도 타블릿 형태다. 자일리톨껌의 상징이 된 시원한 느낌의 초록색도 롯데가 계획했던 차별화 전략 가운데 하나다.역발상 마케팅=품질엔 모두들 자신했다.그러나 문제는 자일리톨 붐 을 조성할 만한 소재를 어떻게 찾느냐는 것이었다. 답은 의외로 간단했다. 고정관념을 뒤집는 역발상 광고마케팅 전략이다. 자기 전에 씹

  • [마케팅]마케팅 사례모음(47개 기업.담당자인터뷰포함)
  • 자일리톨 성분이 58% 함유된 케이스 제품은 휴대하기 편하고 한입에 쏙 들어가도록 포장재는 납작하고 세련되게 만들었다.내용물도 타블릿 형태다. 자일리톨껌의 상징이 된 시원한 느낌의 초록색도 롯데가 계획했던 차별화 전략 가운데 하나다.역발상 마케팅=품질엔 모두들 자신했다.그러나 문제는 자일리톨 붐 을 조성할 만한 소재를 어떻게 찾느냐는 것이었다. 답은 의외로 간단했다. 고정관념을 뒤집는 역발상 광고마케팅 전략이다. 자기 전에 씹

  • [마케팅원론] 자일리톨 마케팅 전략과 분석
  • 전략자일리톨의 홍보, 치과병원 Pre-Promotion,세븐 일레븐의 시험판매 및 광고판매촉진개방형 유통저가인 판, 판케이스는 일반 판매점위주고가인 용기,리필제품을 편의점 및 할인점위주로 공급초기 이후선택적 OR 전속적 유통초기유통자일리톨 껌 가격은 초기와 같이 500의로 책정그리고 제품계열을 다양화하면서 판모양,판케이스,코팅케이스제품500원/ 용기제품 3000, 5000원 / 리필 4500,9000원/ 그 외 1만원 이상의 선물셋트가격코팅식의 알약제

  • [유통관리]까르푸의 유통구조 및 경영전략분석
  • 전략으로 출점 수 증가 추세가 둔화되고 있음.할인점- 부산지역은 95년 메가마켓(농심가)이 최초로 할인점을 개점한 이래 2000년 현재까지 10개점(부산 본점사 4개점)이며, 98년부터 외국업체, 대기업의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으며 기존 업체들도 부산인근지역에 다점포화를 서두르는 등 할인점간에도 본격적인 경쟁체제에 돌입한 상태임.- 향후 2002년까지 지속적인 신규개점이 예상되며 할인점 업태는 성숙기로서 백화점 등 기존형태와 매출규모 등의 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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