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LG 트롬세탁기(TROMM)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세탁기 시장>
<드럼 세탁기>
< LG 전자 연혁 >
<LG세탁기 스토리>
<국내 드럼 세탁기 시장 분석>
<LG 트롬의 SWOT 분석>
<내부적 요인>
<외부적 요인>
<핵심 역량 분석>
<미래 전망과 대안>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요즈음 전자제품 매장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질문이 있다. “트롬 있어요?”. 과거 화학조미료 하면 ‘미원’이라고 하였듯이 트롬이 드럼 세탁기의 대명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것이다. 트롬은 LG전자의 새로운 드럼 세탁기 브랜드 TROMM을 말한다. TROMM은 독일어로 ‘드럼’이라는 뜻의 Trommel에서 유래한 단어로, 김치 냉장고에 이은 새로운 고부가가치 전략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주거문화가 빌트인(붙박이)방식으로 바뀌면서 더욱 인기를 끌게 된다.
세탁기는 크게 유럽 중심의 드럼식 세탁기와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Agitator세탁기, 그리고 아시아를 중심으로 하는 Pulsator(와류식)세탁기로 구분된다. 우리나라 또한 구조가 간단하고, 세탁시간이 짧으며 고장이 적고 제작비가 싼 와류식 세탁기가 주종을 이루고 있다. 그렇지만 수류가 강하여 섬유의 손상이 크고 세탁 중에 옷의 엉킴이 심해 세탁이 불균일하게 되며 구김이 많이 생기는 단점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966년 처음으로 세탁기를 생산하기 시작하여 그 역사는 비교적 짧다. 그러나 1980년대 전자동 세탁기가 보급되면서 수요가 급신장, 현재는 그 보급률이 95%달하여 93년 이후부터는 해마다 수요가 줄고 있다. 연간 수요는 130만대, 1조원에 달하는 수준이지만 이미 시장이 포화상태이고, 경기 불황 때문에 시장 자체가 얼어있다.
- 참고문헌
-
LG 전자: http://www.lge.co.kr
매일 경제: http://www.news.mk.co.kr
연합 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내외 경제 신문: http://www.ned.co.kr
삼성 전자: http://www.sec.co.kr
edaily 뉴스: http://www.edaily.co.kr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