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년 7월 설립되었으며, 1998년 2월 CDMA(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 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의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개시하고, 10월에는 영국 브리티시텔레커뮤니케이션스(British Telecommunications)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4억 달러의 외자를 유치하였다. 1999년 4월 미국의 폰컴(Phone.com)과 협력하여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실시하고, 11월에 증권투자분석시스템 구축과 무선 화상전송시스템을 개발하였다.
2000년 6월에는 BT와 함께 GADC(Global Application Development Center)를 설립하여 세계 무선 인터넷시장에 진출하였다. 같은 해 9월 코스닥에 등록하여 매매를 시작하였고, CDMA2000 시범서비스를 실시, 12월에는 사이버 고객 서비스센터 'My LG019'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시장점유율 수치와 수익 구조만으로 정책 주장하거나 논의하기 어려움결론시장점유율 분석과 수익구조 분석은 참고자료가 될 수는 있지만 이것이 전략을세우는데 필수적인 요소로 보기는 어려움Marketing MixLG텔레콤의 필요전략 도출1.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LGT의 현재 진행중인 600만 이상 고객확보에서 나아가 700만 이상고객 확보라는 전략적 목표“고객의 상식”, “경제 상식”에 중점2. 고객 이탈 방지 고객 이탈 방지의 중요
위한 광고전략이다.이렇게 아무런 힌트 없이 궁금증을 유발시킨 방법 말고 역으로 고객들에게 직접 다가가기 위한 전략이 있는데 바로 오즈 전용폰이다. 새롭게 개발된 서비스이니만큼 사람들에게는 낯설고 모를 수 밖에 없다. 직접 해 봐야 이해하고 관심이 가게 된다. 따라서 적극적인 모바일인터넷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용단말이 필수다. 편리한 기능이 탑재된 카시오사의 캔유(801EX), LG전자 터치웹폰 등의 LG텔레콤 전용 OZ폰과 랩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상식이 통하는 011, 약정할인제도 등의 선전 문구로 홍보전략을 펼치고 있으나 LG텔레콤의로 옮겨오는 가입자는 거의 없는 상황이다.우리 조가 이번 제안서의 주제로서 이동통신 3사중에서 가장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LG텔레콤이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된 배경은 이전까지의 LG텔레콤의 잘못된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그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함이다.1. 독자적 문화콘텐츠의 부족
시장은 1강(SK텔레콤) 1중(KTF) 1약(LG텔레콤)의 구도가 형성 되어있다. SK텔레콤의 독주 가운데 KTF와 LG텔레콤 (이하 LGT)의 생존을 위한 활동은 번호통폐합이 시작된 이후 한창 성장기(97년~00년)때 못지않게 뜨겁기만 하다. 단순하게 가입자 수를 늘려 시장의 확장을 유도하면서 자사의 점유율을 넓히기 위한 전략은 더 이상 허용되지 않고 자사의 고객을 유지, 만족시키면서 타사의 이동통신 사용자에게 어필하여 고객들을 빼앗아 오는 전략이 더욱 필요
텔레콤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 과제의 주제를 sk 텔레콤으로 정한 것이다.과연 sk 텔레콤은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이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어떠한 조직을 구성하였으며 어떠한 마케팅으로 이 사업에서 가장 우수한 통신회사로 발돋움 할 수 있었는지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또 한 경쟁 상대가 되는 KTF,나 LG보다 어떠한 점이 더 높아서 많은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이번 과제를 통하여 알아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2. 우리나라 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