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육에 있어서 환경의 중요성을 생태학적 관점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27 / 2016.10.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교육에 있어서 환경의 중요성을 생태학적 관점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교육에 있어서 환경의 중요성
1) 영유아 교육에 있어서 가정 환경의 중요성
2) 영유아 교육에 있어서 보육 환경의 중요성

2. 생태학적 관점에서 영유아 교육에 있어서 환경의 중요성
1) 생태적 인본주의
2) 생태윤리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의 성장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변인은 크게 가정, 학교, 사회의 측면으로 구분 할 수 있는데, 출생이후부터 가장 밀접한 관계이면서 지속적인 영향을 받는 가정환경은 인간의 성장발달에 중추적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가정으로 부터 성장과 발달에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유아기는 다른 시기에 비하여 가정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고 부모에게 많이 의지하며 발달 속도가 빨라서 다른 발달단계보다 더 강조되고 있다. 그 이유는 가정에서 생리적 성숙을 위한 기초, 성격의 기초, 대인관계에 있어서 행동양식의 기초가 마련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교육에 있어서 환경의 중요성을 생태학적 관점으로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문순홍, 생태학의 담론, 솔출판사, 1999.
남효창, 얘들아 숲에서 놀자, 추수밭, 2006.
김연진 외, 부모교육, 태영출판사, 2007.
강병재, 아동양육형태에 따른 아동의 언어 발달 및 사회성 발달의 차이, 아동교육,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개론 A형]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관점에서 환경체계란 위의 미시체계, 중간체계, 외체계, 거시체계를 말하며 개인을 둘러싸고 있는 이들 체계들과 그 체계들 사이의 위계를 말한다. 체계적 관점에서 사회환경의 수준은 학자들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하고 이는 사회복지 실천대상을 구분하는 기준이 된다. 그림 체계적 관점에서 환경체계들의 관계3.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1) 유아교육의 대상유아교육의 대상은 흔히 혼용해서 쓰는 유아교육, 취학전 교육, 조기교

  • [보건교육학] 자유시장 상인들을 위한 건강 증진사업
  • 환경적 사정 4. 교육 및 생태학적 사정 5. 행정 및 정책 사정 6. 수행 7. 과정평가 8. 영향평가 9. 결과평가 Ⅴ. 결과 및 논의 1. 운동의 취약한 부분을 어떻게 증진시킬 것인가. 2. 장기적으로 건강증진 사업을 수행하였을 때 대상자에게 기대할 수 있는 변화. 참고문헌 Ⅰ. 서론1. 사업의 필요성현대의 질병양상의 변화는 산업장 산업보건관리체계의 변화를 요구한다. 현대의 대표적인 만성질환의 발생률은 고혈압, 당뇨가 남자만을 보았을 때 각각

  • [영아발달] 도시와 시골의 환경적 요인이 영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 몸으로 느끼며 자연과 세상을 받아들일 수 있는 실외 공간에서의 놀이는 영아기에 중요한 활동이다. 자연 속에서 탐색하고 활동하는 행동은 영아들이 새로운 세계에 대한 지식을 구성해 가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참고문헌강문희 외(2003). 아동학의 이해. 양서원.권민균 외(2005). 아동발달의 이해. 창지사.이기숙 외(2008). 영유아교육과정. 공동체.송미화(2002). 자연친화적인 실외놀이 현상에 대한 해석학적 이해. 배재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2015 특수아교육A형] 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 자료(최근 통계치와 연구 결과 등)를 근거로 논하시오, 유아특수교육현황, 유아특수교육문제점, 유아특수교육대책
  • 교육을 받기가 곤란한 아동과, 교육상 특별한 지도를 필요로 하는 아동에 대하여, 그들의 장애 특성과 요구에 따른 교육적 환경을 제공하고, 그들의 잠재 능력을 최대한 신장시켜 사회적 적응과 창조성이 풍부한 인간을 육성하기 위하여 준비된 학교교육의 한 분야이다.특수교육은 장애인들이 사회에 당당한 일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통합 복지 서비스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분야로서, 특수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더욱 효과적인

  • [유아교육] 제8장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 교육과정 내용의 수정(3)교육과정의 수정 절차(4)아동중심 활동과 교사중심 활동 간의 균형(5)발달적ㆍ기능적 목표의 복합적 성취 유도(6)다양한 상황에서의 중재 및 자연적 교수전략의 사용5)특수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의 모형(1)교육과정의 이론적 접근(2)제거적ㆍ교정적 교육과정(3)발달중심의 교육과정(4)발달적-인지 교육과정(5)학문기술 중심 교육과정(6)행동주의 교육과정(7)기능적 교육과정/생태학적 교육과정(8)상호작용형 교육과정6)특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