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과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요소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사소통 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23 / 2016.10.2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 보고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의사소통 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
2. 의사소통의 유형
3. 효과적인 의사소통 자세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과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요소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사소통 유형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현대인은 가족, 직장, 학교 등 다양한 사회생활 중 수많은 대화를 통해 의사소통과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자신의 의도와 달리 갈등이 빚어지거나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이로 인해 심리적 갈등과 상대방에 대한 미움, 질타, 분노 등 부정적인 정서를 경험하며 나아가 인간관계 단절, 스트레스 상황에 살아가게 된다. 상대방에게 나의 의도를 정확히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효과적인 의사전달이 되어야 한다. 우리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효과적인 의사 유형과 이로 인한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합리적인 방법을 항상 찾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과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요소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사소통 유형에 대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의사소통 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

1) 비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원인

- 과거의 경험 또는 과거에 해결되지 않은 문제점이 일정한 상황에 노출되 거나 대화시 흥분 등 감정을 겪게 되는 경우 표출되어 나옴. 내 의지와 관계없이 쉽게 흥분, 말을 잘하지 못함, 격한 말이 나와서 오히려 상황이 악화되는 경우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설명한 제반 요소를 고려하여 이용후생의 관점에서 매체 언어에 접근해 보고자 하였다. 현재의 매체 수용자들은 매체의 소통방식이 내포하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원리들조차도 활용 가능한 형태로 학습 받은 바 없기에 매우 비생산적인 방식으로 매체를 향유하고 있다. 이러한 인식 아래 본 연구는 매체의 수용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와 메시지를 보다 많이 얻어낼 수 있으며, 매체를 통해 습득한 소통전략들을 일상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

  •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의사소통 유형에 따른 장점 및 단점, 중요성 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의사소통 유형에 따른 장점 및 단점, 중요성 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의사소통 유형에 따른 장점 및 단점, 중요성 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목차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의사소통 유형에 따른 장점 및 단점, 중요성 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I. 언어적 의사소통1. 사회복지실천에서 언어적 의사소통의 의의 및 내용2. 효과적인 언어적 의사소통의 기술1/ 메시지를 계획하는 기술2/ 자신을 밝히는 기술3/ 의사

  • [의사소통]의사소통의 정의,유형, 의사소통의 기술,맥락, 의사소통의 장애요인, 의사소통과 의사소통자, 의사소통과 설득 분석
  • 의사소통의 정의, 의사소통의 유형, 의사소통의 기술, 의사소통의 맥락, 의사소통의 장애요인, 의사소통과 의사소통자, 의사소통과 설득 분석Ⅰ. 의사소통의 정의Ⅱ. 의사소통의 유형1. 집권적 의사소통과 분권적 의사소통2. 수직적 의사소통과 수평적 의사소통1) 수직적 의사소통2) 수평적 의사소통(횡적 의사소통)Ⅲ. 의사소통의 기술1. 문제의 소유 가려내기2. 소극적인 경청3. 반영적 경청(공감적 이해)4. 나 - 전달법1) 제 1요소2) 제 2요소3) 제

  • 언어지도-유아의언어발달에영향을미치는개인적요인
  • 효과적으로 물리적 환경을 제공하느냐이다. 부모가 유아방의 한 벽면을 모두 하얀 모조지를 붙여서 유아에게 낙서의 공간으로 제공하기도 하는데, 이것도 유아에게 물리적 환경을 만들어 주는 좋은 사례이다. 3. 교육환경 요인- 교육환경적 요인으로는 교사, 교수방법, 교육환경, 미디어 등 4가지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1) 교사- 교육기관에서의 생활을 시작하면서 유아들은 비로소 가정이 아닌 낯선 환경에서 최초의 사회생활을 시작한다. 유아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