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기업현황분석과 롯데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백화점 위기사례와 극복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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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기업현황분석과 롯데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백화점 위기사례와 극복전략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롯데백화점 의 기업현황,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롯데백화점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롯데백화점 기업소개
(1) 롯데백화점 기업특징
(2) 롯데백화점 현황분석

2. 백화점산업 분석

3. 롯데백화점 SWOT분석

4. 롯데백화점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롯데백화점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omotion

6. 롯데백화점 위기사례와 대응전략 사례분석
(1) 국내시장에서의 위기사례
(2) 롯데백화점의 대응전략
(3) 해외시장에서의 실패사례 (러시아,중국진출 실패)
(4) 롯데백화점의 대응전략
본문내용
롯데 백화점의 VVIP 마케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MVG 서비스와 에비뉴엘 명품관이 그 예이다.
MVG (Most Valuable Guest) 서비스는 연간 우수 회원제로 세 가지 등급 MVG-P (PRESTIGE), MVG-C(CROWN), MVG-A(ACE) 으로 나뉘고 있다. 해마다의 기준에 따라 등급이 조절되는데 2014년 기준에 따르면 연간 6천, 3.5천, 2천 이상을 사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위 등급부터 고객의 수를 조절한다. 중요한 것은 상위등급부터 고객 수를 조절하기 때문에 2000만 원 이상을 사용해도 그 해 그 지점에 Crown고객과 Prestige고객이 많았다면 Ace 기준금액도 올라가서 MVG가 되지 못 하기도 한다. 초창기에는 이런 마케팅이 백화점의 우수고객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시작되었다면, 현재에는 고객이 먼저 선정을 기다리고 MVG가 되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진다는 것이 이전과는 달라진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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