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언어나 다른 기호에 대한 인간언어의 배타성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5 / 2016.10.1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동물의 언어나 다른 기호에 대한 인간언어의 배타성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간언어란

2. 동물의 언어나 다른 기호에 대한 인간언어의 배타성 특성
1) 역사성
2) 인식능력
3) 본능과 창조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의미의 차원은 표현된 언어 형식이 무엇을 의미하는가와 관련된 것으로 어휘나 형태소 등의 사전적 의미로서의 개념이 여기에 해당한다. 언어의 의미를 논할 때는 단어의 의미, 구와 절의 의미, 문장의 의미, 담화의 의미와 같이 흔히 형식적인 언어 표현의 단위와 관련지어 생각한다. 이들 단위의 기본이 되는 것은 그 단어의 참조물(referent)이다. 참조물이란 참조되는 대상을 말하며, 참조는 대상, 개념, 행위에 명칭을 부여하는 과정에서 그 명칭이 대상, 개념, 행위를 가리키는 것을 뜻한다. 언어의 의미는 참조의 과정에서 얻어진. 의미론적 구조는 사물, 사건, 그리고 그것들 간의 관계성 그리고 인지와 사고에 관한 문제들을 언어의 형태와 관계 짓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동물의 언어나 다른 기호에 대한 인간언어의 배타성 특성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순, 언어 기호로서의 인간 동작, 언어과학회, 1999.
강범모, 언어 : 풀어 쓴 언어학 개론 3판, 한국문화사, 2010.
최성호, 언어기호의 의미화 방식에 관한 소고, 국회도서관,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발달
  • 1. 유아발달의 이론 중 행동주의 이론, 사회학습이론, 동물행동학적 이론에 대한 특징을 각각 논하시오.2. 유아기 언어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3. 유아의 성역할발달에 대한 이론적 배경 및 특성을 설명하고, 성역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논하시오.Ⅰ. 서 론인간 발달은 생물학적 인지적 사회 정서적 과정의 영향을 받으면서 신장 체중의 증가 와 같은 양적 변화와 지적 언어 수준의 변화와 같은 질적 변

  • 유아발달의 이론 중 행동주
  • 언어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1) 유아기 언어발달의 중요성언어란 일상생활에서의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자연발생의 말과 글을 의미하는데, 인간은 언어를 통해 자기의 생각, 의도, 느낌을 표현하며 사고를 확장시킨다. 그러나 보다 효율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표현능력이 있어야 하며 자료, 정보, 의미를 파악해 내는 기술이 있어야 한다. 유아기는 언어발달이 가장 활발히 이루어지는 시기

  • [아동생활지도 D형] 다양한 음악치료의 이론을 설명하고, 음악치료의 접근방법 및 음악치료의 모델에 관해 논하시오
  • 언어적 교류의 특성이기도 한 의미의 모호함(ambiguity)은 음악을 통해 감정을 표출하는 환자들의 자유로움을 허용하도록 한다. 다시 말해 음악을 통한 표현은 그 내용에 대해 다른 사람으로부터 직접적인 판단을 받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감정이 솔직하게 표출되는 안전한 환경인 것이다. 이 특징으로 인해 음악은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정신지체아나 언어를 갖지 않은 자폐아, 언어를 거부하거나 다른 언어를 갖는 환자 등 갖가지 증세에 대한 효과도

  • [아동생활지도 D형] 다양한 음악치료의 이론을 설명하고, 음악치료의 접근방법 및 음악치료의 모델에 관해 논하시오
  • 언어적 교류의 특성이기도 한 의미의 모호함(ambiguity)은 음악을 통해 감정을 표출하는 환자들의 자유로움을 허용하도록 한다. 다시 말해 음악을 통한 표현은 그 내용에 대해 다른 사람으로부터 직접적인 판단을 받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감정이 솔직하게 표출되는 안전한 환경인 것이다. 이 특징으로 인해 음악은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정신지체아나 언어를 갖지 않은 자폐아, 언어를 거부하거나 다른 언어를 갖는 환자 등 갖가지 증세에 대한 효과도

  • [2014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가드너다중지능이론-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다중지능이론의 개념2. 다중지능의 등장배경3. 9가지 지능의 특성1) 언어적 지능2) 논리-수학적 지능3) 음악적 지능4) 공간적 지능5) 신체운동지능 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