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극놀이 활동의 언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3 / 2016.10.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론에서는 영유아 극놀이 활동에 대하여 살펴보고 영유아 극놀이 활동의 언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극놀이 활동의 개념
2. 극놀이 활동의 교육적 의의
3. 영유아 극놀이 활동의 언어의 교육적 가치
1) 영유아의 언어발달 촉진
2) 영유아의 언어표현 촉진
3) 언어의 조화로운 사용법 배양
4) 언어경험을 통한 간접체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의 극놀이 활동은 자기에게 영향을 주는 인물에 대한 모방인 동시에 창의적인 자기표현이다. 즉, 극놀이 활동이란 각각 다른 인간의 역할이나 여러 상황 등을 극으로 표현하는 놀이라고 볼 수 있다. 영유아들은 극놀이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스스로 자신에 대하여 어떻게 느끼는지를, 그리고 자기주변의 세계에 대하여 어떻게 느끼는지를 재현한다. 이런 영유아의 극놀이 활동에서는 전인교육을 지향하는데 영유아의 극놀이 활동은 종합 예술적 성격과 관련하여 다양한 발달영역에 걸쳐 효과를 줄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 극놀이 활동에 대하여 살펴보고 영유아 극놀이 활동의 언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남규, 최은영, 장석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균형적 접근에 기초한), 공동체, 2016
성미영 저,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고문숙, 권도하, 권민균 외 2명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14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김영숙, 최석란, 극놀이에서 교사의 단계별 지지가 유아의 언어적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한국아동학회,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