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 성인학습자들의 심리적 학습장애요인에 대하여 설명하고, 학습자 본인이 생각하는 학습불안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0 / 2016.10.1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성인 학습자들의 심리적 학습 장애요인에 대해서 설명하고 학습자 본인이 생각하는 학습 불안 요인은 무엇인지 견해를 쓰시오
- 성인학습자 개념과 특성을 서술하고 성인학습 자을 참여 촉진 할수있는 방법론에 본인의 생각을 서술
- [평생교육방법론] (1)평생교육의 개념 정의,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 향후 평생교육에 기여방법 (2)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3)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 [방통대 2019-1]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하고 해결방안을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과 교육대상별 평생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해결방안(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방법론] 성인학습자들의 심리적 학습장애요인에 대하여 설명하고, 학습자 본인이 생각하는 학습불안요인은 무엇인지 본인의 견해를 쓰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자들의 심리적 학습장애요인
2. 학습자 본인이 생각하는 학습불안요인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성인학습자는 학습자라는 신분이 직업인 학령기 아동들과는 달리 사회적으로 다양한 지위와 역할, 책임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성인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참여는 참여 동기 못지않게 참여를 방해하는 장애요인에 대한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 참여 장애 요인은 참여 동기를 형성하거나 그 강도를 결정하는 요인이 될 뿐만 아니라, 참여 자체를 결정하거나 지속, 중도 탈락 등에까지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인학습자들의 심리적 학습장애요인에 대하여 설명하고, 학습자 본인이 생각하는 학습불안요인은 무엇인지 본인의 견해를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두승(2000). 성인학습 지도방법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권두승ㆍ조아미(2001). 성인학습 및 상담. 교육과학사.
고영상(2009). 평생교육 참여에 영향을 주는 환경요소에 대한 탐색적 연구. 평생교육학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성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특성과 효율적 학습전략을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_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평생교육방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조사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성인들학습아동과다른특징 엔드라고지 가지고있다 성인학습의특징아동학습비교하고 평생교육방법론 어떤것을다루는 학문인지 기술해보십시요00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 노인의 인지적정의적신체적특성기술하고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0k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해 보십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인 생애주기의 개념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시고, 생애주기별 서비스에서 중요한 접근 방안이 무엇인지 개인의 견해를 담아 작성하세요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바람직한 양육자의 역할을 작성하시요
- 영아 발달의 원리를 서술하고 구체적인 예를 작성하세요
- 영아발달의 원리를 서술하고, 구체적인 예를 작성하세요
- 복지법제론]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 신교육 사회학 관점에서 학교 부적응 학생을 이해하기 위해 교사가 가져야 하는 판단 기준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사례관리개입(인테이크, 사정, 개입계획, 11회기 방문일지 수록) 보고서
- 관찰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만약 자신이 보육교사로서 아동의 관찰에 오류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척도의 종류] 명목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도, 비율척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