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개론과제- 유아교육의 필요성과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0 / 2016.10.10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개론
D형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서론

2. 유아교육의 이해와 필요성
(1) 유아교육의 개념
(2) 유아교육의 이해
(3) 유아교육의 목표
(4) 유아교육의 필요성

3.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
(1) 교수학습매체와 교제교구의 개념
(2) 교재교구의 필요성 및 중요성
(3) 기관방문을 통한 자료수집

4.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의 유아교육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그 필요성이 부각 되고 있다. 가족구조의 변화와 부모역할의 변화와 교육적·경제적 변화가 바로 그것이다. 유아교육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해 보려 한다.
또한 유아교육은 여러 가지 면에서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인간의 유아기는 유난히 긴 인간의 발달 중에서 가장 빠른 발달을 보이기 때문에 그만큼 환경이 미치는 경향이 크다고 하겠다. 그러므로 영유아기에 바람직한 학습 환경의 제공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유아교육에서 교수학습매체와 교제교구의 개념적 이해를 바탕으로 유아교육기관을 방문하여 교수학습매체와 교제교구를 관찰하고 느낀점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유아교육개론 전인옥·이경옥 공저(2012)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보육학개론 김연진 외 공저(2010) 태영출판사
최신 유아교재교구 연구 및 지도 이대균·송정원 공저 (2012)양서원
교제·교구연구 및 지도법 박선희·이정옥 공저(2012)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의 특수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하여 보고 ~
  • 유아교육의 개념1) 개념2) 대상2. 유아교육의 특수성1) 유아교육 특수성 요인2) 유아교육의 특수성(1) 태아교육과 같은 간접영향의 교육(2) 유아교육의 양면성(3) 보수적 유아관의 문제(4) 유아의 특수교육의 문제3. 유아교사의 교수행동1) 교수와 학습2) 교수학습의 과정과 방법(1) 교수학습의 과정 (2) 교수학습의 방법3) 교수학습에서 유아교사의 실천방안(1) 유아교사의 역할 (2) 유교사의 교수활동 4. 유아교육기관 방문 후 관련 자료수집과 느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의 특수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하여 보고 ~
  • 유아교육의 개념1) 개념2) 대상2. 유아교육의 특수성1) 유아교육 특수성 요인2) 유아교육의 특수성(1) 태아교육과 같은 간접영향의 교육(2) 유아교육의 양면성(3) 보수적 유아관의 문제(4) 유아의 특수교육의 문제3. 유아교사의 교수행동1) 교수와 학습2) 교수학습의 과정과 방법(1) 교수학습의 과정 (2) 교수학습의 방법3) 교수학습에서 유아교사의 실천방안(1) 유아교사의 역할 (2) 유교사의 교수활동 4. 유아교육기관 방문 후 관련 자료수집과 느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대상과 방법을 살펴보고 주요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과제에 대해 서술해 보시오
  • R.e.p.o.r.t유아교육개론Subject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대상과 방법을 살펴보고 주요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과제에 대해 서술해 보시오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유아교육의 개념2. 유아교육의 중요성3. 유아교육의 대상4. 유아교육의 방법5.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6.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개선과제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높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 유아교육에 대한 인식은 여러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목적과 방법
  • 유아의 학습경험은 정형화된 틀에 맞추어진 구조화된 경험 이상의 것을 할 수 없는 실정이다. 차현진은 단절된 인간관계와 수동적 문화 자극으로 인해 나타나는 병리현상은 유아가 적극적으로 자연과 만나고, 또래집단과 부딪히며, 다양한 직접 경험을 갖게 해 줌으로써 해결될 수 있다고 나들이의 필요성을 지적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현행 교육체제는 세계화와 정보화를 지향하면서 소위 구조기능주의 이데올로기를 바탕으로 개인의 지적 능력과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정리] 교육학개론 요점정리 노트
  • 교육(1) 의식주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활동(2) 인간들의 생사화복을 주재하는 靈들을 달래기 위한 주술적인 의식(안전과 평안을 위한 교육)(3) 같은 부족의 사람들이 조화롭게 사는데 필요한 관습, 금기, 규칙들을 만들고 배우는 과정☞ 오늘날 생활과 분리된 교육을 비판하면서 생활과 학습이 함께 하는 원시시대의 교육이 부각(Summerhill과 동기교육)2) 고대동양의 교육중국유교중심(사서삼경)인도카스트제도하에서 브라만의 특권계층에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