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규칙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8 / 2016.10.0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 분석중 규칙성을 선택하여 수학교육의 개념과 활동내용이 일치하도록 하고, 활동 주제, 목표, 대상연령, 교수자료, 구체적인 활동방법, 상호작용 등을 포함하여 규칙성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규칙성
2. 규칙성 활동의 장점
3. 규칙성 개념지도 방법
4. 유아수학교육활동계획안(규칙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학이란 일상생활 속에서 규칙성을 지각하고 자료를 이해하며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하게 하는 것이다. 유아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초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여 직면하게 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따라서 유아수학교육은 단편적이고 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로 하여금 사고하고 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 분석중 규칙성을 선택하여 수학교육의 개념과 활동내용이 일치하도록 하고, 활동 주제, 목표, 대상연령, 교수자료, 구체적인 활동방법, 상호작용 등을 포함하여 규칙성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한유미 저,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2013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수학교육내용과 유아수학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그에 따른 유아수학교육
  • 아동수학지도유아수학교육내용과 유아수학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그에 따른 유아수학교육 교수학습방법을 선택하여 일일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유아수학교육내용에 대해 설명1) 수와 연산2) 도형과 공간3) 규칙성4) 측정5) 자료 수집과 결과 나타내기2. 유아수학과정에 대해 설명1) 문제 해결하기2) 추론하기3) 의사소통하기4) 표상하기5) 연계하기3. 유아수학교육 교수학습방법을 선택하여 일일 계획안을 작성4. 나의

  • 유아수학교육의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수학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유아수학교육의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수학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서론유아수학교육은 유아가 수학의 기본적인 원리와 개념을 학습하고, 여러 가지 문제 상황에 대해 파악하고 수학적 지식을 기를 수 있는 유아 중심의 교육활동으로 볼 수 있다. 유아기는 수학적으로 민감한 시기로 수학능력 또한 유아기에 급속도로 발전하여 수학능력의 차이가 유아기부터 시작되므로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수학적 경험을 놀이와 생활경험을 통해 수학적 흥

  • (아동수과학) 문학을 통한 수학교육 이론정리
  • 활동을 통한 수 ․ 과학적 접근 방법은 수 ․ 과학에 대한 내용을 다루면서 문학적 가치를 지닌 문학작품 을 활용하여 수 ․ 과학 교육 활동을 실행하는 교수방법이다.①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하다.- 영유아들은 수학적 사실이나 개념을 설명적인 지식 형태보다는 이야기식의 지식 형태로 제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문학작품은 수 ․ 과학적 개념이나 과정을 포함한 하나의 총체적인 상황으로 이야기해

  • 미술 치료프로그램 발굴연구
  • 선택하고 선호하는가에 대한 문제는 미술치료를 하는데 있어 중요한 단서가 되기 때문이다.미술치료사들은 구조화 된 매체보다는 덜 구조화된 매체를 그리고 복잡한 매체보다는 단순한 매체를 선호한다. 그 이유는 단순하고, 덜 구조화된 매체일수록 내담자의 심리적인 투사에 용이하며 내담자의 감각을 자극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복잡한 매체보다는 스스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더 높게 해주는 점과 그들이 작품활동을 하면서 자신감과

  •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운영
  • 개념도 형성하게 된다.그러므로 수,과학 교육을 운영하는데 있어, 영유아의 사용 공간의 다양한 활동 교구로 자극제 역할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자연적인 수.과학 학습에서 교사의 역할은 다음과 같다.첫째, 흥미롭고 풍부한 환경을 준비해야 한다. 즉, 영유아가 보고, 만지고, 듣고, 맛보고, 냄새 맡을 수 있는 물체들이 많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과학적 탐구를 도와주는 측정 도구나 실험도구, 직접 키운 식물로 맛보기 등 일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