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규칙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8 / 2016.10.0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수개념)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본다.
- 수학교육의 내용(수와연산, 공간과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의 이해) 중 3가지 영역을 선택하여 이에 대한 수학 교육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아동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5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 분석중 규칙성을 선택하여 수학교육의 개념과 활동내용이 일치하도록 하고, 활동 주제, 목표, 대상연령, 교수자료, 구체적인 활동방법, 상호작용 등을 포함하여 규칙성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규칙성
2. 규칙성 활동의 장점
3. 규칙성 개념지도 방법
4. 유아수학교육활동계획안(규칙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수학이란 일상생활 속에서 규칙성을 지각하고 자료를 이해하며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하게 하는 것이다. 유아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초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여 직면하게 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따라서 유아수학교육은 단편적이고 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로 하여금 사고하고 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 분석중 규칙성을 선택하여 수학교육의 개념과 활동내용이 일치하도록 하고, 활동 주제, 목표, 대상연령, 교수자료, 구체적인 활동방법, 상호작용 등을 포함하여 규칙성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한유미 저,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2013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