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레스토랑 서비스 실무) 호텔레스토랑 예약업무, 고객영접서비스 및 테이블 안내서비스, 호텔 식당서비스의 절차, 테이블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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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호텔 레스토랑 서비스 실무

I. 호텔레스토랑 예약업무
1. 고객에 의한 직접예약
2. 전화에 의한 예약

II. 고객 영접 및 안내
1. 고객 영접서비스
2. 테이블 안내서비스

III. 주문 받는 요령
1. 메뉴의 내용 숙지
2. 적극적은 음료 판매
3. 세일즈맨십을 발휘

IV. 식당서비스의 절차
1. 영업개시 전의 업무
2. 식당서비스 수칙
3. 서비스 규칙과 치우는 요령
4. 영업종료 후의 업무

V. 테이블 세팅
1. 테이블 세팅 요령
2. 테이블 세팅 순서
본문내용
호텔 레스토랑 서비스 실무

I. 호텔레스토랑 예약업무

식당예약은 고객과 식당 사이에 날짜, 시간, 인원, 메뉴, 가격 등을 상호 약속하여 제공하고 제공받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업무적인 관계로 고객을 접대하거나 인간관계를 나눔에 있어서 예약의 의미는 식당이용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예약은 고객이 계획하고 있는 행사를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예약담당자는 고객의 모든 요구사항을 정확히 접수하여 철저한 사전준비와 효율적인 서비스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예약접수의 방법으로는 고객에 의한 직접예약, 전화에 의한 예약, 팩스(FAX) 등에 의한 방법이 있다.

1. 고객에 의한 직접예약

고객이 식당예약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에 예약담당자는 밝은 미소와 함께 최상의 예의와 호의를 가지고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를 한 후 좌석으로 안내하여 다음과 같은 요령으로 예약접수를 받도록 한다.
(1) 행사일자, 시간, 인원수, 모임명, 예약자 성명 또는 주최자 성명, 연락처 등을 확인한 후 접수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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