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의 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도 시장 현황
2. 인도시장 진출 전략 - 대규모의 단독투자
3. 차종별 가격전략(성공사례)
- 상트로 (Santro)
- 액센트 (Accent)
- 쏘나타 (Sonata)
4. 신규차종 가격전략
5. 결 론
본문내용
인도 도로사정
- 급속히 늘어나는 자동차 증가세를 따라가지 못함
- 인도정부 1998년 ‘도로국가 개발계획’ 시행

인도 시장 내 한국제품 인지도
- 일본 다음으로 인정, 가격은 중간수준, 품질은 선진국 수준
- 한국제품의 호의적 반응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된 가격 책정
Ⅰ. 차량교체 주기 7년 이상
Ⅱ. 중고차 선호
Ⅰ. 높은 중고차가격 유지
Ⅱ. 높은 관세
→ 신모델의 잦은 출시는 부담으로 작용
초기 저가 정책으로 소비자 확보
→ 고객 충성도 형성 후 점차적으로 가격을 높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oes the FDI inflow influence the happiness Of People
  • 전략라. 현지화(Localization) 제고를 위한 해외동반진출마.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첨단기술의 습득5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필요성바. 국제적 경영기법의 터득 및 축적차원의 해외투자사. 생산원가 절감에 따른 가격경쟁력의 확보차원의 해외투자아. 시장 및 판로의 개척자. 자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해외투자차. 글로벌경영 전략의 추구6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필요성7우리나라의 FDI 성공사례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나. 삼성(삼성전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전략 수립 및 국제화 전략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121. 전략 수립1) 제품-시장 Matrix 2) SWOT 분석2. 국제화전략- 해외 시장 진입 전략Ⅳ. 결론 및 참고 문헌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14Ⅰ. 서 론1) 연 구 목 적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보유한 우리나라 자동차 부품업체들이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미국과 중국의 완성차업체는 물론, 글로벌 1위로 떠오른 일본의 도요타가 처음으로 한국 부품업체와의 거래선 개

  • [미국경제] GM 경영분석
  • 전략으로의 변화 추진- 과거: 기술과 정보 교류의 부재 → 시간과 비용의 문제 발생- 세계시장 어디서든 동일한 기술과 최신의 기술 제공- 낙후 되었던 개발도상국과 신흥국에 투자가 이루어짐3) Go-Fast 전략- 의사결정과정 속도 ↑, 생산프로세스 단축, 경영 전반의 장애요인 제거- 시장반응에 빠르게 대응4) 철저한 현지화 전략- GM이 중국 시장에서 1위: 중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감안해 자동차를 제작- GM은 C 팩터(C factor중국적 요소)이라는 자동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 진출과 나아갈 방향Ⅰ. 세계자동차산업 환경 11.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12. 세계 자동차업체의 경쟁 전략 21) 해외 진출 확대 22) 연구개발의 강화 10Ⅱ. 현대자동차의 경영 전략 131. 현대자동차의 재무 구조 132. 현대 자동차의 R&D 분야 141) 인력 분야 142) 기술 분야 153.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 16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185. 현대의 글로벌 경영 전략 191) 핵심 역량 강화 192) 권역별 전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경영환경 분석자동차 산업의 특성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SO(강점/기회)전략ST(강점/위협)전략WO(약점/기회)전략WT(약점/위협)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시장 진출국제 시장 진입 방법Car 개발니치 마켓의 공략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