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교육행정조직(대통령, 국무회의와 국무총리, 교육인적자원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7 / 2016.10.0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중앙교육행정조직
I. 대통령
1. 대통령령의 발포
2. 긴급처분, 명령권
3. 주요 공무원 임명권
4. 국무회의 의장권
5. 중앙행정기관의 지취, 감독권
II. 국무회의와 국무총리
III. 교육인적자원부
- 본문내용
-
중앙교육행정조직
중앙교육행정조직이란 중앙정부가 교육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교육행정의 법률주의의 원칙에 따라 헌법을 정점으로 정부조직법, 교육부직제 등의 규정에 의거하여 대통령과 국무총리도 교육행정조직에 포함시켜야 한다. 따라서 우리나라 중앙교육행정조직을 대통령, 국무회의, 교육인적자원부로 나누어 고찰하고자 한다.
1. 대통령
대통령은 행정부의 수반으로서(헌법 제66조 제4항) 교육행정을 포함한 국가행정권의 정점에 위치하고 있다. 대통령의 교육행정에 관한 주요 권한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사회복지행정이 최근에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에 대하여 토론해 봅시다
- 자원봉사론 - 개념 특성 역사 활동실태
- 등촌 종합사회복지관 실습기관 분석 보고서1
- [건축학]쥬세페테라니(Giuseppe Terragni)-이탈리아 합리주의 건축가
- 휴대전화 분리불안이 어떠한 현상인지 설명하고 이것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A+)
- 바나바 사역 훈련교재
- 자원봉사활동,자원봉사자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자원봉사의 필요성과 효과를 바탕으로 사회복지와 자원봉사활동의 관계를 통한 구성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정신분석이론의 평가와 적용에 대하여 서술해 봅시다
- 청소년기 심리사회적발달 보고서(청소년전기, 또래집단, 이성관계, 정서적발달, 청소년후기, 독립, 성역할, 자아정체감확립)
- 안전 -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