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접객서비스(접객서비스의 의의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7 / 2016.10.0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외식산업의 접객서비스

I. 접객서비스의 의의

II. 접객서비스의 기본전략
1. 복장, 몸차림
2. 태도
3. 웃는 얼굴
4. 배려

III. 감동의 접객서비스
1. 데이터베이스 정보의 구축
2. 외식산업은 먹는 산업

* 참고문헌
본문내용
외식산업의 접객서비스

I. 접객서비스의 의의

외식산업에서 접객서비스는 고객의 존재에서부터 출발한다. 아무리 점포분위기가 훌륭하고 맛있는 음식, 정중한 서비스, 청결한 환경 등이 구비되어 있어도 고객이 찾아주지 않으면 의미가 없으며 사업으로서의 가치도 없게 된다. 즉, 고객이 존재하지 않으면 점포의 존재가치는 그 의미를 상실하게 되는 것이다. 바쁘기 때문에 기다려야 되는 것이 당연하다거나 행동과 태도가 불손하고 종업원 자신의 일을 먼저 생각하는 것은 고객의 지지를 잃게 되고 만다. 몸도 마음도 모두가 고객지향적이 되고, 고객입장에서 이해를 할 때 접객서비스는 시작된다.
외식산업에서 접객서비스란"직업에 대한 강한 의지적 욕망과 전문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고객에게 취하게 되는 종업원의 모든 행동과 태도에 대한 표현이다'라고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접객서비스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즐겁고 쾌적함을 제공할 수 있는 근원을 창출해 내려는 일련의 노력과 정성이 수반되어야 하며, 어떤 고객에게나 최상의 친절과 마음으로부터 애정을 표출해야 한다. 진정한 의미의 접객서비스는 고객에 대한 단순한 형식보다는 마음속에서 우러나는 서비스의 제공이다.
참고문헌
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
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
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
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
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
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

  • 서비스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erviceMarketing◈ 목 차 ◈Ⅰ. 의의 1) 서비스 마케팅 (Service Marketing) 32) 외식서비스마케팅전략 (Foodservice Marketing Strategy) - 53) 서비스 마케팅의 진화 및 분류 7Ⅱ. 외식산업 마케팅 전략 요소1) 시장 세분화 - 82) 외부 마케팅 - 103) 내부 마케팅 - 124) 아웃백의 독특한 내부 마케팅 사례 14 5) 권한위임 -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

  • [관광산업의 이해] 관광산업의 이해 - 기말고사
  • 서비스 산업, 공익성, 자본집약적 산업, 세계성@항공운송업의 종류 : 사업형태, 항공운송대상, 운송지역에 따른 분류10-11)학습목표 : 호텔의 의의, 호텔 서비스의 유형2)호텔의 의의와 성격1 : 개념, 구성요소, 특성, 기능 및 유형3)호텔의 의의와 성격2 - 개념@개념 : 일정한 지불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객실과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잘 훈련되고 예절이 바른 종사원이 조직적으로 봉사하여 그 댓가를 받는 기업- 여

  • 호텔,외식업계의 개별화 마케팅전략 -놀부보쌈((주) 놀부)과 원할머니보쌈(원앤원(주))을 중심으로
  • 외식업체(한식 외식업체, 패밀리레스토랑이나 외국외식업체등에 대한 개별화 전략들은 많기 때문에)에 비해 어떠한 개별화 마케팅을 가지고 침체된 외식시장에서 본보기가 될 것인지 알아보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되었다. 적용 대상은 (주)놀부의 놀부보쌈과 원앤원(주)의 원할머니보쌈 이다. 몇 년 전부터 앞으로 계속될 외식산업의 전망 중 하나가 전반적으로 서비스, 인테리어, 메뉴 컨셉 등 품질의 경쟁으로 시장이 주도된다는 점이다.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