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브랜드관리2D)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7 / 2016.10.07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브랜드관리
D형 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국제브랜드관리2D)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무역학과 국제브랜드관리2D

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브랜드의 개념에 대한 소고
1) 브랜드의 개념과 의미
2) 브랜드의 기원
3) 브랜드의 중요성


2. 한식의 개념과 특징
1) 한식의 개념
2) 한식의 특징

3. 한식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차별화
1) 한식 브랜드 인지도
2) 한식 브랜드 충성도
3) 한식브랜드 개성

4. 한식 브랜드화의 장애요인
1) 전문적인 관리경영이 되지 않는 것도 문제다.
2) 한국음식의 영문 표기가 통일되어 있지 않은 것도 장애요인이다.
3) 외국에서 한국 요리사를 구하는 것은 쉽지 않다.
4) 음식점에서 나는 냄새가 너무 심하다는 것이다.
5) 한국 음식의 조리법이나 재료손질이 시간이 오래 걸리고 까다로운 편이다.
6) 음식을 통한 관광 상품화는 그다지 활발하거나 적극적이지 못하다.


5. 한식 브랜드가치 차별화
1) 영어 메뉴판 바로잡기
2) 위생과 청결
3) 요리법의 표준화
4) 와인과 한식의 접목
5) 음식세계화는 문화수출


6. 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 방안
1) 한식의 조리법 계량화, 표준화이다.
2) 한식의 조리법 번역 및 국내외국인용 조리서 발간이 필요
3) 음식과 연결한 퓨전화·현지화도 세계화 중요
4) 전통음식 및 요리를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필요
5) 한식의 세계화가 필요
6)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이 필요
7) 고급화해서 양질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7. 한식브랜드화에 대한 나의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지구촌은 지금 세계일가를 이루고 있어 문호가 개방되고 각 나라의 문화가 안방드나들 듯이 자유롭고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른 음식문화도 세계적으로 개방되고 있다. 그에 따른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적인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로하스와 웰빙을 반영한 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1세기는 이미지 전쟁 시대다. 한국 기업은 브랜드로 승부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마케팅의 보조 수단이 아닌 기업 경영의 핵심 부문으로서의 독자적인 브랜드 경영 전략이 필요하다. 브랜드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무형자산 중의 하나이며, 소비자와 기업모두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활용도 또한 매우 높다. 소비자들 또한 유명 브랜드에 대한 강한 선호 경향을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의 음식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한식 또한 이 같은 로하스와 웰빙 트렌드에 맞춰 최근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외국인들이 ‘한국’이라는 이름을 듣고 떠올리는 음식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한국의 음식으로서 유명한 음식은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김치와 불고기이다. TV에서 또는 직접 외국인을 만나서 “한국 음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음식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던졌을 때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김치‘와 ’불고기‘를 꼽는다.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김치와 불고기가 우리나라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음식일뿐더러 우리나라 즉 한국 사람들이 스스로 가장 즐겨 찾는 가장 서민적인 음식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한국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지면서 일본, 중국, 미국 등 국가들을 중심으로 한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식은 맛과 영양가 면에서 일식이나 이태리음식 등에 결코 뒤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 확산은 여전히 미흡한 상태다. 국내 외식산업의 국제적 경쟁력 확보는 물론 글로벌 외식브랜드로의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이 광범위하게 인식되기 시작했으며, 한국 외식문화의 세계화가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 등 잠재적이고 무한한 가치에도 관심이 높아지게 됐다. 또한 한식으로 대표되는 국내 외식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전략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고진철 (2000) : 한국외식산업의 중국시장 진출방안에 관한 연구 - 한식상품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김행란(농촌진흥청 한식세계화연구단 전통한식과장), 2009, 한식세계화’ 아이디어를 찾아서
나홍선, 2008, 규격화·표준화 등 현대화 및 홍보방안 모색해야
민동원 (2003) : 한국음식의 상품화국제화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임영상, 최영수, 노명환 편 (1997) : 음식으로 본 서양문화, pp.65-74, 대한교과서.
장승진, 농림부 식품산업과장, 2009, 우리 외식상품의 세계화를 위한 정책방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예를 들어 (위워크 앱) 검색창에 ‘브랜드(brand)’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이와 관련된 기업이 160개나 나온다. 위워크 네트워크 안에서 브랜드 전문가를 찾거나, 브랜드 전문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것이다. 입주자는 작은 사무실을 하나 빌렸을 뿐인데 위워크 네트워크에서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사람도 만날 수 있다. 네트워크 서비스를 더 유용하게 만들기 위해 위워크는 거점 도시 선정에 매우 신경 쓴다. 서울의 경우 창업 열기가 뜨겁고

  • 비비고 기업분석 비비고글로벌전략사례 비비고 마케팅성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예정 이라고 한다.영국에서의 Promotion은 지역 사회 공헌 활동 혹은 국가차원의 축제에 참여하여 PR 및 입소문으로 유도 전략을 내세웠다. 예를 들면 지난 2012년 9월 비비고는 연간 100만 명 이상이 찾는 국제적 문화 축제인 ‘템스축제’에서 한식 요리를 선보였다. 이 행사에서 CJ는 ‘비비고’ 브랜드 제품을 활용한 닭볶음, 비빔밥, 군만두 등 요리와 호떡과 김스낵 등 간식류를 선보였고 또 햇반과 고추장, 양념장 등의 한식 가공식품을 판매했다. 또한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설명할 수 있다.3. 중국의 식생활사 및 지역별 음식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오늘의 내용1. 자연적ㆍ사회적 환경1) 기후적 측면, 2) 사회적 측면, 3) 정치ㆍ경제적 측면2. 중국음식의 특성1) 음식문화의 기초 개념, 2) 중국음식의 특색, 3) 중국음식의 기본3. 한국음식의 특성4. 지역별 상차림 특성오늘의 키워드중용철학 북경요리 상해요리 사천요리 광동요리todays tips일물전체식 : 어떤 재료라도 남기지 않고 전부 먹는 것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생

  • [조사방법론] 커피 전문점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 결정요인
  • 가치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보통이다그렇다 매우그렇다 1. A사의 제품은 비용(가격,시간,노력)등에 비하여 가치가 있었다.2. A사의 브랜드이미지는 비용(가격,시간,노력)등에 비하여 가치가 있었다.3. A사의 서비스는 비용(가격,시간,노력)등에 비하여 가치가 있었다.4. A사의 전반적인 시설은 비용(가격,시간,노력)등에 비하여 가치가 있었다.5. A사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비용(가격,시간,노력)등에 비하여 가치가 있었다.6. A사의 이용은 비

  • bibigo 비비고 기업분석과 비비고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및 비비고 인도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한식을 세계화하기 위해서는 공급자 시각보다는 먼저 그들의 식습관을 이해해야 한다. 한국적인 특성만 강조하다 보면 지속적으로 한국음식을 즐기도록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고객이 기꺼이 지불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되 거기에 문화가 녹아있는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도체의 15배 규모, 거대한 글로벌 식품시장 정복에 나선 한국 식품기업들”, 신동아, 610호, ◉ 메뉴 표기 방식한식 브랜드들이 종종 범하는 실수가 메뉴의 영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