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6 / 2016.10.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에 대해서 나타낸 자료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학습이란 유기체의 경험과 연습을 통한 행동의 변화를 뜻한다. 여기서 교육과정이란 학습자가 교육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된 경험들로써 수업의 목표와 내용을 명시하며 수업의 결과로서 나타나야 할 궁극적이고 총체적인 학습의 내용과 행동을 기술하고 그 계열을 개략적으로 제시한다. 즉, 교육과정과 수업의 관계에서 교육과정은 독립변인이고 수업은 교육과정을 따르는 종속변인이다. 마찬가지로 수업과 학습의 관계에서 수업은 독립변인이며 학습은 수업을 따르는 종속변인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교육론 총정리본
  • 과학교육론 총정리본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2. TTTI모형3.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4. 스키너의 강화이론5.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6.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7. 교육목표8. 순환학습모형9. 개념변화모형10. 발생학습모형11. Driver의 대체적 개념틀 모형12. 개념도13. 학습과제분석14. Vee도15. 과학적 탐구방법16. 탐구적 학습지도17. 기본적 탐구과정18. 통합적 탐구과정19. 과학적 탐구활동20. 과학적 사고의 종류1.

  • 과학교육론 정리 Part3
  • 과학교육론 정리 Part31. 개념도2. TTTI모형3. 수업계획4. 과학적 개념과 사실5. ESE교육6. STS교육7. 스키너의 강화이론8. 발생학습모형9.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10. 순환학습모형11. 관찰진술의 한계12. 토의법13. 과학적 사고와 종류14. 진위형 문항15. 과학적 탐구방법16. 통합적 탐구과정17.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18. 교육목표19.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20. 개념변화모형1. 개념도개념이란 사물들이 가지는 공통적인 속성을 의

  • 과학교육론 요약자료 Part2
  • 과학교육론 요약자료 Part21. 개념도2. Vee도3. 과학적 탐구방법4. 기본적 탐구과정5. 통합적 탐구과정6. 발생학습모형7.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모형8. 탐구적 학습지도9. 강의법10. 과학적 사고의 종류11. 시범실험12.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13. 질문법14. 개념변화모형15. 순환학습모형16. 스키너의 강화이론17.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18. 교육목표19.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20. TTTI모형1. 개념도개념이란 사물들이 가지는

  • [교육과정] 교육과정의 구성과 계획
  • 4장. 교육과정의 구성과 계획4-1. 교육과정의 구성요소와 구성원리1. 교육과정의 구성원리의 필요성교육과정을 구성한다는 것은 교과교육 전체의 학습계획을 구성하는 것이다. 이것은 의도적이고 유목적적인 인간 활동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구성에는 일정한 구성원리가 확립되어야 한다. 여기에서 말하는 구성원리는 과학적 법칙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의 구성활동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승인되는 원칙을 뜻한다.구성원리가 있음으로

  • [제7차교육과정][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개념과 구성,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특징과 변천,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수업방법,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의 방향 분석
  •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개념과 구성,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특징과 변천,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수업방법,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개념과 구성1. ICT 소양 교육2. ICT 활용 교육3. 소양 교육과 활용 교육의 관계Ⅲ.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특징1. 시․공간 초월2. 학습의 개별화 3. 급격한 변화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