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교육 A형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6 / 2016.10.06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특수아교육
A형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 중 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특수아교육 A형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정서 및 행동장애의 현행 정의
2, 정서 및 행동장애의 원인
1) 생물학적 요인
2) 환경적 요인- 가정, 지역사회
3) 학교 요인
3, 정서 및 행동장애의 특성
1) 지능 및 학업 성취
2) 사회-정서적 특성
4, 평가의 방법
5, 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 교육
1)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2) 지각 아동 개입
3) 수업 중 큰 소리로 떠드는 아동 개입
4) 수업 중 돌아다니는 아동 개입


결론

참고문헌


서론
본문내용
정서 및 행동장애(emotional or behavioral disorder)라는 용어는 학교생활에
있어서의 행동이나 정서적 반응이 적절한 나이, 문화, 민족의 표준으로부터 매우
달라서 결과적으로 학업, 사회성, 직업, 개인적인 기술을 포함한 교육적 성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으로 특징지어지는 장애이며, 다음과 같은 특성을
보인다. 정서 및 행동장애는 일시적 현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며, 환경 내의
스트레스성 사건에 대해서 예측이 가능한 반응을 보이고 두 개의 다른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나타나
참고문헌
참고문헌

송준만, 유효순(2013). 특수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특수아교육 방송대 강의록.
이소현, 박은혜(2011).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을 받고 싶지만 필요한 부분만 인용하여 사용하였어요. 잘 봤아요
  • dbg***
    (2016.10.10 21:46:50)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