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 환경 가정 C형 반두라(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6 / 2016.10.0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 교재에 있는 반두라 이론의 주요 개념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인간행동과 사회 환경 가정 C형 반두라(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목차

서론: 사회학습이론 개요

본론
1, 반두라의 생애와 사상
2, 이론적 배경
3, 사회적 학습이론의 원리
4, 주요 개념
1) 관찰 학습
2) 모델링과 모방
3) 대리강화와 대리처벌
4) 상호결정론
5) 자기효능감
5, 관찰학습의 교육적 시사점
6, 반두라 이론의 평가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사회학습이론 개요

사회학습(social learning) 이론가들은 인간의 학습은 주로 여러 사람이 함께 있을 때 일어나고,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학습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 다시 말해서’ 한 개체의 행동이 다른 개체(모델)를 관찰함으로써 영향을 받을 때、우리는 관찰학습이 일어났다고 하며, 이 관찰학습(observational learning)을 사회학습 또는 대리학습이라고도 한다. 이 학습은 앨버트 반두라 (Albert Bandum)에 의하여 광범위하게 연구되었다.

반두라는 관찰학습과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를 완전히 독립적인 것으로 보지 않았다. 그는 관찰학습이 이 두 가지 조건화 과정의 범위를 확장 시킨다고 주장한다. 조건화 이론가들이 유기체의 직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동배 외1인(2000).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학지사
아동심리와 상담 황 성원 김 경희 창지사
현장중심 상담 심리 정 효정외 파워북
채경선.김주아. 2007. 아동정신건강. 서울: 창지사
박선해.정현숙. 2006. 보육과정. 서울: 형성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C)행동발달에대한사회적학습이론의입장과반두라(A.Bandura)이론특징설명0k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C)행동발달에대한사회적학습이론의입장과반두라(A.Bandura)이론특징설명0k교육학과 인간행동과사회환경1C형행동발달에 대한 사회적 학습이론의 입장과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Ⅰ. 서 론사람은 유아기 아동기를 거쳐 차츰 정상적으로 자라서 성년이 되어 사회에 필요한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따라서 그 나이와 시기에 필요한 적절한 행동은 장차 정상인으로 성장할 것인가? 비

  • [방통대 교육학과 1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방통대 교육학과 1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Ⅰ. 들어가며Ⅱ.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 이론1.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의 입장1) 전통적 행동주의에 대한 입장2) 행동발달과 사회적 학습이론3) 행동발달의 기본원리2. 반두라의 이론의 특징1) 반두라와 사회학습이론(1) 반두라의 생애(2) 사회학습이론의 개념2) 반두라의 관찰학습(1) 관찰학습(2) 자기조절(3) 상호결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
  • 방통대 교육학과 1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Ⅰ. 들어가며Ⅱ.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 이론1.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의 입장1) 전통적 행동주의에 대한 입장2) 행동발달과 사회적 학습이론3) 행동발달의 기본원리2. 반두라의 이론의 특징1) 반두라와 사회학습이론(1) 반두라의 생애(2) 사회학습이론의 개념2) 반두라의 관찰학습(1) 관찰학습(2) 자기조절(3) 상호결

  • [방통대 2016-2] 교재에 있는 ‘반두라 이론의 주요 개념’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생활과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교재에 있는 ‘반두라 이론의 주요 개념’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1. 행동주의와 사회학습이론1) 학습에 관한 기본 가정(1) 모방학습과 행동주의적 관점 (2) 학습자와 환경의 관계(3) 학습의 결과2.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1) 관찰학습2) 관찰학습의 과정3) 관찰학습에 있어 강화의 유형4) 관찰학습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5) 관찰학습의 효과6) 관찰학습의 유형7) 상호결정주의8) 학습의 구성 요소3.사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개념2.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1) 주요개념2) 행동주의적 관점에서 본 관찰학습의 개념3) Bandura의 관찰학습의 개념3) Bandura의 관찰학습의 개념(1) 주의 과정(Attentional Process)(2) 파지 과정(Retentional Process)(3) 운동 재생 과정(Motor Reproduction Process)(4) 동기 과정(Motivational Process)3. 행동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