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가학성오락프로그램의 실태와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머리글 - 발표 주제 및 목적 소개
2. 개념정의 - '가학성'이란 무엇인가?

II. 본론

1. 구체적 사례제시 - 가학성 오락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2. 가학성 선호 배경 - 시청자들은 왜 가학성 오락프로그램을 선호하게 되었는 가?
3. 문제점 제기 - 가학성 오락프로그램의 문제점 및
시청자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

III. 결론

1. 문제해결을 위한 대처방안 제시
본문내용
1. 발표 주제 및 목적 소개

오늘날 현대 사회는 매운 떡볶이, 눈물 꼬지 등 자극적인 것을 선호하는 경향으로 흘러간다. 이러한 경향은 우리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방송에서도 예외적일 수 없다.
한동안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몰래카메라의 열풍이 불었던 적이 있었다. 이러한 방송풍토가 어느 순간 잠잠해지다가 요즘은 가학적인 오락프로그램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계절마다 행해지는 귀신 쇼, 특수훈련 쇼, 물세례, 떡먹기 게임 등 TV에서 가학적 오락 프로그램은 어느 방송사이고 할 것 없이 모두들 오락프로그램이 갖추어야 할 당연한 조건으로 여기듯 가학성 오락프로그램의 바람이 불고 있다.
각종 오락 프로그램들은 경쟁적으로 인기 연예인들을 공중에 매달거나 떨어뜨리거나 무언가를 끊임없이 먹이거나 진흙 바닥을 기게 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두려움으로 가득 찬 스타들의 모습을 통해 가학적인 웃음을 유발시키고 시청자들을 병리적 상황 속으로 몰아넣고 있다.
처음에 일부 프로그램에 지쳤던 오락 프로그램의 가학성이 시간이 갈수록 방송사의 인기 상승과 프로그램의 시청률 경쟁의 수단으로 묘기의 수준은 점점 더 심해졌고, 이것은 일본의 오락 프로그램 등에서 볼 수 있는 가학성을 그대로 답습하는 형태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꽤 쓸만해요.ㅋ
  • fsoers1***
    (2006.01.08 20:32:55)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학교폭력 학교폭력 원인 학교폭력 요인 학교폭력 유형 학교폭력 피해
  • 방안무엇보다 청소년의 발달과정과 심리적 특성을 올바로 이해하고, 그들을 한 사람의 인격자로서 무한한 잠재가능성의 존재로서 인식하고 대우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들의 성장에 따르는 다양한 욕구를 건전하게 표출하고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과 시설을 충분히 하고 전문지도자들을 양성하여 순환적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건전한 자기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능력을 육성 하여야 한다.폭력을 당하거나 왕따

  • [매스컴] 청소년 보호와 그 방안으로서의 연령등급제
  • 프로그램의 등급제 시행을 모니터링한 결과 대다수 프로그램이 시청률에 급급한 나머지 주제와 연출, 장면 등에서 선정성과 폭력성의 수위가 높았다고 말했다. 감시단은 오락,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대해 방송의 소재와 주제, 진행과정, 표현방법 등에서 모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출연자의 부적절한 언어 사용, 이야기 주제의 선정성, 가학성, 비도덕성, 소비 조장성 등 많은 위험요소가 지적됐다고 말했다. 감시단은 또 코미디(시트

  • [가정폭력]가정폭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아내구타 아동학대)
  • 방안을 마련하려는 논의들이 최근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 연구자는 Hamlin의 지적처럼 서비스 기관 간 연계를 위한 전 작업으로서 지역 내이 가정폭력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관들을 발굴해 내고 적극적인 개입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2) 실천적 대안가정폭력의 피해자는 긴급한 보호가 요청되고 광범위한 삶의 영향으로 인해 지속적인 지원이 요구된다. 한편, 가해자에게도 장기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따라서 가정폭력의 대책으로서

  • [학교폭력]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방안
  • 실태와 요인분석에 관한 연구, 김정인, 신라대학교, 19992. 여학생 체벌과 여학생 교내폭력 실태조사 및 대책방안, 한국여성개발원, 1998 3. http://altair.chonnam.ac.kr/~geoedu/www/geoman/hanbak/1999/58.html4. http://koreayouth.or.kr/학교폭력실태와예방대책.htm5. 학교폭력이 청소년의 심리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 가해자, 피해자, 일반학생의 비교 를 중심으로, 양계민.정현희, 한국심리학회지 1999년 5권6. 초기예측을 통한 학교폭력의 예방에 관한 연구-http://www.himang21.net/pub

  • [아동청소년복지론] 학교폭력의 실태및 대처방안
  • 프로그램에 의해 점진적으로 문제해결을 시도해야 한다. 부모와 협력하여 조직원들의 가정환경, 학교생활, 대인관계, 학교 밖의 생활 등을 파악하고, 집단의 역동성을 파악한다. 그리고 짱(리더)과의 관계를 정립하려는 노력도 필요하다. 또한 구성원들의 욕구불만 요소를 함께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폭력 이외의 욕구 해소 방안을 마련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이들이 학교 외의 조직과 연계되어 있는 경우 학생들과 합의하에 경찰이나 외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