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레스토랑서비스] 한식 레스토랑 - 한국음식의 특징, 한식메뉴의 구성, 한식서비스방법 및 테이블세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4 / 2016.10.0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심히 정리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호텔레스토랑서비스] 한식 레스토랑

I. 한국음식의 특징

II. 한식메뉴의 구성
1. 밥
2. 죽과 미음
3. 면
4. 국
5. 찌개
6. 전골
7. 찜
8. 선
9. 조림
10. 구이
11. 적(산적)
12. 전(전유어)
13. 회
14. 나물(숙채)
15. 김치
16. 장아찌
17. 떡
18. 과자
19. 차
20. 화채
21. 술

III. 한식 서비스방법 및 테이블세팅
본문내용
[호텔레스토랑서비스] 한식 레스토랑

1. 한국음식의 특징

한국의 음식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해산물이 풍부하고, 사계절이 뚜렷하여 다양한 곡식물을 재료로 한 지방마다의 특색 있는 음식과 조리법이 발달되어 왔다. 한국의 음식은 외양적인 면보다 맛을 우선으로 여기는 관계로 정성과 많은 조리시간이 요구된다. 향토음식, 궁중음식, 관혼상제음식, 사찰음식, 발효음식 등에 따라 독특한 조리법이 전해지고 있는데, 특히 유교사상의 영향으로 돌, 혼례, 회갑, 상례 등에 따른 행사용식이 발달하였고, 상차림도 다양하여 찬수에 3, 5, 7, 9, 12첩으로 준비한다. 일반적으로 상을 차릴 때에는 목적에 따라 반상, 주안상, 교자상, 면상으로 구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아웃백의 마케팅 성공전략
  • 특징종업원 서비스 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은 패스트 푸드(Fast Food)점과 달리 종업원이 손님od대해 직접 음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다이닝(레스토랑의 경우 많은 서비스 인원이 있고 차원 높은 정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t제공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 서비스 인원이 적고 서비스가 기능적인 면을 비중을 두고 있다. 식탁세팅은 Paper place mat와 기본적인 옑 많와 Silver류 등 간단하게 미리 준비되기도서비스 메뉴의 구비와 구성에서 고급 레스토랑(

  • [외식창업] 패밀리 레스토랑을 통해서 본 성공적인 창업전략
  • 음식과 서비스의 제공, 분위기의 연출, 가치의 창출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경영면에서 체계를 갖춘 산업을 이른다. 외식 산업은 서비스방식에 따라 커피숍 (셀프 서비스와 테이블 서비스 형태로 주 메뉴는 커피, 음료 등), 패스트푸드점(셀프 서비스 형태로 햄버거, 치킨 등이 주 메뉴), 패밀리 레스토랑(테이블 서비스 형태로 스테이크 등이 주 메뉴), 스페셜 레스토랑(테이블 서비스 형태로 고급 전문 음식 정식 메뉴로 구성) 등으로 분류해 볼 수 있으

  • [졸업][외식산업]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한식패밀리레스토랑의 메뉴전략
  • 한국음식의 장단점에 대한 조사 23다. 연구의 시사점 . 26Ⅳ. 한식의 세계화 저해요인 . 27Ⅴ.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한식패밀리레스토랑의 메뉴전략 . 29Ⅵ. 결 론 . 321. 연구 요약 및 결론 .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커피 또한 고급의 커피생두를 엄선하여 사용하며, 고객에게 갓 볶음 양질의 커피를 제공하며, 디저트에 맞는 음료를 제공한다는 소중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고객에게 더 좋은 음식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투자를 할 것이다. 모델 점포 운영을 통하여 소비자의 신 메뉴에 대한 시장 투입 전 테스트, 공모전 등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을

  • [외식산업론] `알미뜽` 식음료 운영관리
  • 서비스 매뉴얼을 이용한 검증된 접객 서비스교육 실시- 매일 아침마다 실시되는 서비스교육접객 말씨까지 세부적으로 매뉴얼화하여 체계적인 교육제공- 새로운 직원과 오래된 직원 각기 다른 서비스교육을 지속적 실시인력 운영6. 채용- 인재 상 : 학력무관, 밝은 표정의 소유자, 근무지와 가까운 소재지, 서비스관련 경력 우대- 채용방법 : 지인을 통한 추천채용 방법사용* ‘알미뜽’은 이미 전문적인 관리인인 전무님과 실장님을 축으로 직원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