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룸서비스] 룸서비스 업무와 준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4 / 2016.10.0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심히 정리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호텔 룸서비스

I. 룸서비스업무
1. 아침식사 서비스
2. 식사서비스
3. 음료서비스
4. 룸서비스의 유의점

II. 룸서비스의 준비
1. 준비요령
2. 트레이 또는 트롤리 세팅 요령
3. 룸서비스의 일반수칙
4. 주문받는 요령
본문내용
호텔 룸서비스

1. 룸서비스업무

호텔에서의 룸서비스라 하면 고객이 객실에서 식음료를 주문하면 주문한 음식을 신속, 정확하게 객실까지 배달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식사는 아침 식사와 간식이 주문이 많고 음료로서는 소프트드링크(soft drink)와 커피 등의 주문이 주류를 이룬다. 룸서비스는 엘리베이터나 주방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편리하고 효율성 있게 운영한다.

1) 아침식사 서비스

아침식사의 경우 과일종류와 주스류, 커피나 홍차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제공하고 한 잔분으로 부족할 때가 많으므로 고객에게 문의하여 계속 서브할 수 있도록 하며 주문보다 여유 있는 분량을 포트(pot)에 가지고 가야 한다. 토스트는 항상 뜨거워야 하고 잘 구워진 것이라야 하며 간혹 고객이 바싹 구어 달라고 하면 다시 서브하지 않도록 주문에서 서브에 이르기까지 일일이 확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UK Hotels BUCKINGAM ENTERPRISE ,LTD의 수익 창출을 위한 운영 방안
  • 업무를 연결하기 위해 왕래하는 회사의 중역을 비롯한 간부급 등의 숙박객이 이용하는 호텔로 이들 업무의 편의를 위해 객실에는 팩시밀리를 비롯하여 개인용 컴퓨터, 휴대 전화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침대도 스튜디오 베드가 비치되어 있고, 객실도 응접실과 겸할 수 있도록 커넥팅룸 등이 전체 객실 중 많은 편이다. 이러한 호텔은 커머셜 호텔이라고도 부른다. 비즈니스 호텔비즈니스 호텔의 성공 요인합리적인가격인적서비스위치개념: 럭셔리

  • [경영학] CLUB MED(클럽메드) 서비스 운영관리
  • 서비스 스케이프 고객들에게 심리적으로 더욱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하여 잘 알려지지 않은 휴양지나 해안가에 빌리지를 건설하고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고객들이 가고자 하는 지역에 따라 호텔 또는 방갈로 스타일의 시설에서 숙박할 수 있고 싱글여행, 허니문과 가족여행에 맞추어 트윈베드, 3~4개의 베드가 있는 방도 있으며 싱글룸이나 2명이 투숙하면서 싱글로 분리된 방에서 혼자 사용할 수 있는 룸도 몇몇 빌리지에서 제공된다. 가

  • 코업레지던스 레포트
  • 호텔의 개념에 부티크 스타일을 접목한 신개념 숙박시설로, 개성 높고 감성적인 디자인의 시설인테리어와 더불어 발렛파킹, 룸서비스 등의 과다한 특급 체인호텔의 거품 서비스를 제거하여 절감된 비용으로 체류할 수 있는 RESIDENTIAL SERVICE로 트렌드의 비전을 제시한다.2) 사업장 & 유니트 소개Ⅰ. 사업장 소개을지로 코업레지던스(ULSIRO CO-OP Residence)편리한 교통, 편안한 서비스, 을지로, 동대문 쇼핑몰 구역의 신생활공간Floor Information 2F~15F 객실 ( 250

  • 호텔 산업에서의 IT발전
  • 업무의 흐름 등이 다른 산업과는 확실히 달랐다. 그리고 호텔 경영자들도 컴퓨터가 그들의 비즈니스를 비인간화한 서비스로 만들지 않을까 우려했다. 각 호텔들은 제4의 예약기관을 통해 예약을 받거나 또는 직접 호텔에 예약부를 따로 설치하여 늘어나는 예약업무를 감당하게 되었다. 등록 카드(Registration Card)는 미리 준비되어 고객이 사인만 하면 되었으나 룸택(RoomRack)의 사용이나 많은 수작업으로 전표는 그대로 남아 있었다. 나이트 오딧 업무(N.A Rou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업무와 전관순찰, 서비스 감독자의 역할이 주요하며, 보고업무 또한 본연의 업무이다.◈ 객실객실 자산의 유지를 위한 정비업무와 비품관리, 고객에 대한 정보 및 서비스관리, 객실판매를 위한 룸 컨트롤 등을 주요업무로 한다. 객실업무를 기능별로 구분하면 프런트 하우스키핑 린넨의 3개 과단위의 조직이 있다1) 프런트 : 고객의 숙박관계 업무 일체를 담당하고 고객에 대한 정보와 통신물의 관리, 호텔시설의 안내 등 호텔의 관문 역할을 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