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브랜드관리 E형) 한국영화나 드라마(K-Contents)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4 / 2016.10.0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브랜드관리
E형 한국영화나 드라마(K-Contents)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국제브랜드관리 E형) 한국영화나 드라마(K-Contents)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가 브랜드 가치란

2. 국가 브랜드의 역할과 중요성

3. 한국 영화나 드라마(K-Contents)의 브랜드 가치

4. 외국 영화나 드라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한 사례

5. 한국 영화나 드라마(K-Contents)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한 방안
1) 한류드라마에 대한 투자
2) 외국인 시청자의 부정적 태도에 대한 연구
3) 신개념 콘텐츠 개발
4) 다양한 해외프로모션 활동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의 드라마를 언급함에 있어서 빠뜨릴 수 없는 것이 소위, 한류(韓流) 라는 지점이다. 1990년대 말부터 동아시아 일대에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을 일컫는 이것은 특히 한국의 드라마가 주축이 되어 진행되었음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1999년 <별은 내 가슴에>가 중국에서 한류의 시작의 원류가 되었으며, 이후에는 배용준이 출연한 KBS의 <겨울연가>의 일본 방영을 개기로 한류의 조류가 중국과 일본 대만 등으로 급속하게 진행이 될 수 있었다. 이는 아시아 전역의 문화권이라는 특수한 상황과 드라마의 속에 등장하는 한국사회의 여러 가지 문화적·사회적 요소들의 영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형국이었다. 이제 한국의 드라마는 문화와 산업으로서의 두 가지 역할에 있어서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동아시아 전역의 트렌드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영화나 드라마(K-Contents)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신호창(2001). 국가이미지 실태와 형성과정. 한국언론학회.
김용찬(2008). 동아시아 한류의 발전과 반한류. 민족연구.
이제영 외(2007). 국가이미지와 브랜드에 관한 유형화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이한우(2002). 베트남에서의 한류, 그 형성과정과 사회경제적 효과. 동아연구.
김유경(2007). 국가브랜드 개성의 차원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김명전(2005). 국가브랜드 관리를 위한 한국의 이미지 지형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박사논문.
이준웅(2006). 중국의 한류현상에 대한 매개된 문화간 커뮤니케이션 효과 모형 검증 연구. 한국방송학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 WWE의 브랜드 특수성과 마케팅믹스에 관한 연구
  • 브랜드 관리“를 어떻게 하여야 더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을지 다음과 같은 문제들을 중심으로 탐구해보도록 하겠다. 1. WWE는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어떻게 융합하였는가? 2. WWE는 어떻게 big-B가 되었는가?3. WWE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그 잠재성을 개발하기 위해서 향후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Ⅳ. 연구 방법 연구대상은 WWE 산업 그 자체가 될 것이며, 특히 WWE 브랜드 비전과 브랜드 전략과 같은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중심으로 W

  • [소비자행동] WWE의 브랜드전략 -브랜드 특수성과 마케팅믹스에 관한 연구
  • 브랜드 관리“를 어떻게 하여야 더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을지 다음과 같은 문제들을 중심으로 탐구해보도록 하겠다. 1. WWE는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어떻게 융합하였는가? 2. WWE는 어떻게 big-B가 되었는가?3. WWE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그 잠재성을 개발하기 위해서 향후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Ⅳ. 연구 방법 연구대상은 WWE 산업 그 자체가 될 것이며, 특히 WWE 브랜드 비전과 브랜드 전략과 같은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중심으로 W

  • [기업연구] 아이리버(레인콤) 기업분석
  • 브랜드, 매출액, 이익률에도 불구하고 4번에 걸쳐서 코스닥 등록 예비심사를 통과하지 못하다 지난 2003년 10월 5일 어렵사리 통과하게 되었다. 이와 같이 특허권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앞으로도 이와 같은 문제는 재발 할 가능성이 높다. ② 수많은 경쟁업체의 출현과 국내외 대기업의 시장 진출이다.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으로서는 막강한 자본을 바탕으로 한 대기업의 연구개발 및 마케팅에 밀릴 수밖에 없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 [마케팅]스타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및 개선 방안(SWOT 포함)
  • 예명을 잘 개발하여 브랜딩화 하는 것이 스타 개인에게 있어서는 광고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이고 기업에게 있어서는 상품 및 서비스를 광고하는데 있어 연계성을 부여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 smile조는 점점 중요성이 높아져 기업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스타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고, 특히 그중 스타 브랜드화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결정 하였다. 2.스타마케팅이란?1)개념스타 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

  • [졸업논문][의류학] 전통한복 시장의 활성화 방안
  • 예복의 형태로만 이용되는 웨딩드레스처럼, 스타시스템이나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꾀하는 것도 유용할 수 있다. 또, 가시성, 접근성이 높은 장소에 점포를 위치시켜 소비자들에게 많이 노출 시킬 필요가 있다. 유통 채널의 다양화와 소비자 접근도 향상을 위해서 앞으로 개발이 요구되는 것이 인터넷쇼핑몰이다. 연구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20대와 40대의 두드러지는 인식차이를 보여주는데, 40대와 비교하여 20대들은 인터넷으로 평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