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브랜드관리 C형)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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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브랜드관리
C형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국제브랜드관리 C형)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 가치(자산)의 개념

2. 브랜드 가치(자산)를 구성하는 개념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 이미지
3) 브랜드 선호도
4) 브랜드 충성도

3. 한국의 대중음악(K-Pop)의 현황
1) K-POP의 정의
2) 한국의 대중음악(K-Pop)의 현황

4. 한국의 대중음악(K-Pop)의 브랜드 가치

5. 외국의 대중음악 브랜드 가치를 높인 차별화 사례
1) 스웨덴 대중음악의 차별화 사례
2) 미국 대중음악의 차별화 사례
3) 독일 대중음악의 차별화 사례

6.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한 방안
1) 다양성 확보
2) 전문경영인 영입
3) 정부의 실효성 있는 지원
4) K-pop 창조공간 구축을 위한 정책적 지원

7. 나의 의견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2000년대 중·후반부터는 한국의 대중가요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 남미, 중동 지역에서까지 사랑을 받으며 드라마의 한류 열풍을 세계적으로 확산시켰다. K-POP의 여러 장르 가운데서도 세계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것은 걸 그룹과 보이 그룹의 아이돌 그룹 음악이다. K-POP의 세계적 확산에는 온라인 커뮤니티의 홍보가 큰 역할을 했다. 음악 기획사들은 자사 소속 가수들의 홍보용으로 제작한 뮤직 비디오들을 유튜브 등에 올리며 적극적으로 마케팅 하였고, 이것들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급속히 확산됨으로써 전 세계의 젊은 세대들에게 전파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학선(2012). K·Pop세계를 홀리다. 을유문화사.
이제웅(2012). 콘텐츠가 미래다. 새로운제안.
고정민(2009). 한류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김호상(2012). K-POP의 해외진출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윤정인(2013). 신 한류 문화로서 K-Pop의 특성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대학원.
강승태(2011). 한국 대중음악의 글로벌 확산 전략 연구. 단국대학교 정책경영대학원.
김호상(2012). K-Pop의 해외진출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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