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문법2공통) 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일본인의 정신-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한다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3 / 2016.10.03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판매자 할인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일본어문법
공통 추천도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2)와 같은 순서로 A4용지 3매~5매로 작성한다.
1)책의 내용에 대한 평가(1페이지이상)
2)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의 하나의 챕터를 찾아내어 학습자의 입장에서 의견 서술(2페이지이상)

<추천도서>
①오경순(저)『번역투의 유혹』(이학사)
②박양순(역)『일본인의 정신』(한울)
③이경수,임영철(역)『일본어로 찾아가는 일본문화탐방』(방송대출판사,=지식의 날개)
하고 싶은 말
일본어문법2공통) 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일본인의 정신-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한다.


일본학과 일본어문법2공통

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한다.
1) 책의 전체 핵심내용 정리
2) 책의 본문에서 도움이 되었거나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점을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3) 책의 문제점 또는 의문점을 책에서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책의 전체 핵심내용 정리
2. 책의 본문에서 도움이 되었거나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점을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1) 조화
2) 삼가기
3) 사과하기
4) 사전교섭
5) 사전에 미리 사고하기
6) 기개
7) 담담함
8) 의리


3. 책의 문제점 또는 의문점을 책에서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1) 의사소통
2) 사전교섭
3) 성불이란
4) 일본인의 목욕
4. 일본인의 정신 서평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일본인들은 평상시 상당하고 싹싹하며 순종을 잘하는 민족으로 알고 있다. 단합이 잘되고 상관을 위하여 목숨을 바치는 정신이 강해 의리를 잘 지키는 민족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한 것이 바탕이 되어 일본이 선진국에 이른 배경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일본의 내면에 잠재된 것이 무엇인가를 심층연구를 하던 중 일본인의 정신이라는 야마쿠세 요지의 택을 선택하게 되었다. 야마쿠세 요지 저자는 1955년 오이타 현에서 태어났다. 일본 유력출판사의 뉴욕 주재원을 거쳐 독립했고 뉴욕에서 미디어 에이전트 및 컨설팅 팜을 설립했다. 이후 미국의 다문화 비즈니스에 관한 컨설팅 팜인 클라크 컨설팅 그룹 등의 시니어 컨설턴트로서 주목을 받았다. 일본과 서구에서 100여 개의 글로벌 기업 인사관리, 인재개발을 중심으로 한 컨설팅 활동을 전개했으며, 특히 다문화 환경에서 프로젝트 진행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조인트 프로젝트에 참가했다. 박양순 역자는 일본 도쿄도립대학에서 일본어학 전공으로 석사·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숙명여자대학교와 중앙대학교에서 일본어 관련 강의를 했고, 현재 울산과학대학교에 재직 중이다. 옮긴 책에는 [논술 시험에 꼭 나오는 키워드 100] [감자도리의 일본어일기] [손정의 성공법] [실천하는 행동력] [사고 용어사전] [일본어와 일본사상] [그때 일본이 만들어졌다] [일본인의 정신] 등이 있다. 책의 목차에 따른 소제목을 살펴보면 1. 조화/ 배려/ 겸양과 겸손/ 겸허/ 삼가기/ 자리/ 사이/ 중용/ 저두/ 사전 교섭 2. 형식/ 예법/ 예의/ 수련/ 기술/ 장인 3. 도/ 도리/ 무사도/ 극기심/ 극기/ 구도 4. 기/ 의욕/ 기개/ 마음/ 담담함/ 운기/ 살기/ 공기 5. 마디와 구분(고비, 일단락)/ 유종/ 절도/ [게지메]/ 절약/ 절제 6. 정/ 인정/ 의리/ 은혜/ [나사케]/ 내부와 외부/ 본심과 겉치레 / 원만/ 타인 7. 충/ 상하/ 윗사람, 아랫사람/ 동기/ 봉공/ 충의/ 효/ [시가라미] 8. 신/ 목욕재계/ [게가레]/ 청초/ 청렴/ 소원/ 일본 정신 9. 부처/ 자력과 타력/ 저승/ 애상/ 무상/ 깨달음/ 선/ 번뇌/ 공/ 무 10. 인연/ 불연/ 윤회/ 인과/ 무연 11. 믿음/ 신용/ 신심/ 인/ 인의 12. 덕/ 이름/ 수치(수치심)/ 면목/ 분수/ 호흡이 맞다/ 예/ 체관/ 침묵/ [이사기요이] 13. 미/ [와비]/ [사비]/ [쓰야]/ [미야비]/ [이로]/ [이키]/ [요]/ [유겐]/ 풍류로 되어 있다. 이 장에서는 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혜숙 외, 인간관계론(서울: 양서원, 2002), pp 13-39
-이경수,임영철 (역)『일본어로 찾아가는 일본문화탐방』(방송대출판사, =지식의 날개)
-윤상실(저)『한일연어대조연구』(한국문화사)
-조남성(저)『일본어의 오용분석』(보고사)
-이경수(역)『일본인이 오해받는 100가지 말과 행동』(한울)
-박양순(역)『일본인의 정신』(한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양] 맞춤법 보기
  • 중요한 것 하나가 빠져 있는 것만 같았다. 어린 손녀의 아픈 눈을 어루만져 주고 계신 어머니의 손을 바라보면서, 나는 그 손에서 슈바이처보다도 한층 더 뜨겁고 진한 체온과 정신을 새삼스레 가슴 속 가득히 느꼈다. 그리고 고목 껍질 같은 어머니의 손이 오늘따라 자꾸만 모나리자의 손보다도 더 아름답게 보이는 것이었다. (쓰기)3. 좋은 글을 쓰려면우리는 매일 글을 쓰며 산다. 우리의 생활은 일기, 편지, 보고문, 설명문, 기행문 등 여러가지 글을

  • [환경] 환경호르몬 자료 모음
  • 중단해야 한다. 먼저 우리 주변의 정확한 실태를 파악하고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촉구한다. 1. 국회와 정부는 환경호르몬 물질의 사용 실태와 피해 조사, 대책 수립을 위한 예산을 즉각 편성해야 한다.2. 정부는 환경, 농업, 식품, 보건, 해양 등 관련 부처와 연구기 관을 아우르고 민간환경단체가 참여하는 통합된 대책기구를 구성해야 한다. 3. 관련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이미 밝혀진 70여종의 환경호르몬 물질이 함유된 제품 내역

  • 영자신문 읽는 요령
  • 중공업 금년도 매출목표 2조 6천억원;- 해외관광 한국인 1인당 평균 여행경비 184만원;- 신년연휴 귀성객 1,800만명;- 미국방 예산 2,650억불;- 한국의 스리랑카 제공원조 1억불;- 반도체업계 96년도 투자 금액 7조원;- 삼성전자 96년도 매출규모 21조원;- 해외 조선수주 예상액 96년도에 60억불;- 북한의 96년도 부족식량은 350만톤;- 데이콤 국내전화사업 1996년도 매출목표 6천억원;여러분의 건투를 빕니다.41 제목 : 영어에 성공한 사람 이야기 : 1. 서론올

  • [영문] 영자신문 읽은 요령
  • 중공업 금년도 매출목표 2조 6천억원;- 해외관광 한국인 1인당 평균 여행경비 184만원;- 신년연휴 귀성객 1,800만명;- 미국방 예산 2,650억불;- 한국의 스리랑카 제공원조 1억불;- 반도체업계 96년도 투자 금액 7조원;- 삼성전자 96년도 매출규모 21조원;- 해외 조선수주 예상액 96년도에 60억불;- 북한의 96년도 부족식량은 350만톤;- 데이콤 국내전화사업 1996년도 매출목표 6천억원;여러분의 건투를 빕니다.41 제목 : 영어에 성공한 사람 이야기 : 1. 서론올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3단계 통일 방안은?② 정의적 영역이산가족의 아픔을 이해하는가?북한의 식량사정으로 동포의 굶주림에 도움을 주고픈 마음을 갖는가?4. 본시 교수학습 활동안 일시1997. 7. 15(화)대상6학년 4반수업자권승혁교과도덕단원8. 통일을 이루기 위한 노력주제북한의 실상과 통일의 길차시1over2학습 목표북한의 최근 현황을 알고 통일의 필요성을 이해하여 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태도를 가진다.과정 중 심 요 소교수학습 활동 내용시간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