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기성장발달] 학령기 아동발달 - 학령기(아동후기) 아동의 신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2 / 2016.10.0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꼼꼼하게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학령기 발달(아동후기발달)

I. 신체발달

II. 사회성 발달

III. 정서발달

IV. 인지발달
1. 이론적 추론 능력의 발달
2. 고등 정신 기능의 출현

V. 언어발달
본문내용
학령기 발달(아동후기발달)

이 시기 아동의 발달을 이해하기 위해 신체 발달, 사회 발달, 정서 발달, 인지 발달, 언어 발달의 다섯 가지 측면을 비교적 상세히 다루게 될 것이다. 이어서 아동의 학습 환경에 대해 알아본다. 아동기 후기의 주요 활동은 학습 활동이라고 규정짓는 학자들이 있는데, 그만큼 이 시기의 학습과 학습 환경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학교에서, 가정 내에서, 그리고 가정밖에서 어떤 학습 활동들이 배려되어져야 하고, 어떤 환경을 계획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대인에게 있어 필수불가결한 것으로 여겨지는 여러 대중매체 환경과 그것들이 아동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여기에서 아동기라 함은 초등학교 3학년 경부터 중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지의 초등학교시기를 말한다. 이 시기의 아동이 성장하는 속도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다음의 내용 중 상당부분이 학령기에 이루어지게 된다.

I. 신체 발달

긴 팔과 다리, 야윈 몸, 커다란 손과 발로 인해 학령기 아동은 종 어색한 모습을 지니게 된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대근육 ․ 소근육 기능의 과제수행이 종종 서투르며 그들 나름으로 대상에 뛰어들어 부딪치고, 뒤집어엎고, 걸려 넘어지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기의 발달
  • 아동기의 발달목차아동기의 발달A. 아동기의 발달 특성I. 신체적 발달II. 정서, 사회성 발달III. 인지발달1. 탈중심화2. 보존개념3. 조망수용능력IV. 언어발달B. 아동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I. 거짓말II. 도벽III. 또래관계의 문제* 참고문헌아동기의 발달아동기 혹은 학령기(school year)라고 칭하는 시기는 6세에서 12세까지로, 이 시기적 약동은 외적인 성장과 더불어 정서를 내면화시킨다. 또한 초등학교에 입학함으로써 새로운 사회집단에 속

  • 아동기 발달 특징
  • 아동기 발달 특징목차아동기의 발달 특징I. 신체적 발달II. 정서, 사회성 발달III. 인지발달1. 탈중심화2. 보존개념3. 조망수용능력IV. 언어발달* 참고문헌아동기의 발달 특징아동기에는 많은 행동이 형성되고, 신체적 ․ 심리적 의존 상태에서 차출 벗어나게 된다. 아동기, 즉 학령기는 성장잠재기로서 이 시기의 아동은 유아기나 청년기에 비해 성장속도는 느리지만, 상당한 성숙을 이루고 운동기술이 발달된다. 또한 정서적으로도 보다 분화되어

  • 인간성장발달 학령기 개념 성장발달 건강증진 건강문제 학령기란 학령기특징 심리사회발달 인지발달 아동의 영양요구 놀이의 효과
  • 발달학습에 실패, 과제수행 능력이 없을 때 열등감이 생긴다피아제구체적 조작기보존개념 이해, 유목개념 형성, 서열화콜버그인습적 수준의 도덕발달착한 소녀/소년 지향타인으로부터의 인정이 중요함성장발달신체 및 운동기능 발달신체발달운동발달인지발달심리사회발달감각발달성격발달사회성발달정서발달학령기 아동의 성장발달신체체계가 안정학령기 전기 : 1년에 5.5cm, 2.5kg 성장11세~12세 신체적 성숙 여아>남아(1) 신체발달

  • [졸업]기독교 가정의 아동교육 연구
  • 인지를 살펴보았다. Ⅳ장에서는 자녀 교육의 기본적인 원리들에 대하여 고찰하였다. 자녀 교육의 권위, 의무, 목표, 방법, 장애가 무엇인지를 살펴보았다.Ⅴ장에서는 아동교육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는 그들에 대한 이해가 앞서야 한다는 관점에서 아동발달의 이론적인 고찰을 하였고 그에 따른 신앙발달과 학습방법을 살펴보았다.Ⅵ장에서는 이처럼 복잡한 가정교육은 반드시 조력자가 필요한데 그 역할을 교회가 마땅히 맡아야 한다는 전

  • 인간발달과 성격 이론
  • 발달이 중요하다고 인식되면서 태아기가 발달단계에 첨가되는 경향이 있으며,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노년기도 전기와 후기로 구분되는 경향이 있다. 1. 태아기인간의 발달과 성장은 수정되는 순간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인간발달에 대한 논의는 태아기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태아의 발달을 대략 3단계로 구분하면 다음과 같다.- 제1단계 → 임신초기: 태아의 급속한 세포분열이 진행, 신체의 각 부분이 출현하기 시작- 제2단계 → 임신중기: 손가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