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사업]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2 / 2016.10.0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꼼꼼하게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I. 우수 프랜차이즈 본부의 선정
가. 브랜드파워, 상품력, 서비스 수준 부문
나. 시장성과 사업전망 부문
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신용부문

II. 가맹계약과 점포계약 요령
가. 예비 가맹자의 계약서 검토사항
1) 가맹본부 임원 신상 파악
2) 프랜차이즈 업체와 관련된 소송
나. 프랜차이즈 가맹점 계약요령
다. 점포 임대차 계약요령

III. 가맹점 창업자의 성공전략

IV.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창업과정
가. 업종선정부터 시작하는 경우
나. 사업장이 먼저 정해진 경우
본문내용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I. 우수 프랜차이즈 본부의 선정

가맹점사업자 입장에서 볼 때 프랜차이즈사업 체인사업의 성공여부는 어떤 본사를 선택하느냐에 성패가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요소는 상품력, 브랜드파워, 서비스시스템의 3요소라 할 수 있으나, 우수 프랜차이즈본사를 선정할 시에는 먼저 대상 희망업종의 본사에 대해 "가맹사업 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가맹 희망자의 정보제공 신청)에 의거하여 "정보공개서"를 요구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이 규정에 의해 가맹본사는 가맹희망자에 대해 가맹금 최초 지급일로부터 5일 전, 또는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날로부터 5일 전에 정보 공개서를 제공하기로 되어있기 때문이다.
정보 공개서에는 가맹계약에 대한 조건이 명시되어 있는 것은 물론 종전에 본사와 가맹점간에 빈번하게 발생한 분쟁 가운데 본사의 지원 사항 부분, 가맹점사업자가 안던 부담, 영업활동조건, 영업지역의 설정 등에 대한 과장된 정보나 중요 사항을 누락할 수 없게 되어 있으므로, 정보 공개서를 통해 계약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사항이나 계약내용에 관한 종합적인 검증이 가능하다.
창업에 투자하는 자금, 시간, 노력은 한정적인 것에 반해 그 결과는 반드시 실패 없는 성공으로만 나타나야 하기 때문에 우수프랜차이즈 선정은 창업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이다. 우수프랜차이즈 본사 선정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다.

가. 브랜드파워 ․ 상품력 ․ 서비스 수준 부문

1) 프랜차이즈본사의 업종과 아이템이 열정을 바쳐 사업할 가치가 있는 분야인지를 우선적으로 살펴보아야 하며, 유사 경쟁사에 비해 상품과 서비스가 경쟁력을 갖추고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지 확인한다.
2) 원 ․ 부재료 공급처는 믿을 수 있는 회사인지 와 원 ․ 부재료 공급이 원활하고 가격변동이 심하지는 않는지 확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마케팅전략분석
  • 창업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최근들어 외식사업시장이 급격히 커지면서 창업자들의 관심도 쏠리고 있다. 875여개의 가맹점을 운영중인 교촌치킨이 경기불황과 창업시장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서울도 아닌 지방도시에 거점을 두고 있는 이 업체가 올 한해 개설한 점포만 해도 2백여 곳. 포화상태에 이른 치킨시장에서 일궈낸 쾌거이기에 더 의미가 있다. 프랜차이즈의 창업열풍의 성공적

  • 다이소 전략 레포트
  •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성공할 수 있는데 에는직영점 위주의 기업이긴 하지만 불투명한 시장에서 가맹점주들에게 시장개척을 맡기긴 보다 먼저 다수의 직영점을 갖고 충분한 시간을 통해 유통채널을 본사가 미리 구축해서 지금의 프랜차이즈사업이 발전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그러므로 열려있는 가맹점 개설 기회와 확실한 입지조건, 자금, 서비스 마인드 정도를 충족하면 창업 할 수 있고, 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관심 및 시스템 형성으로 안정적인

  • [브랜드마케팅] 왕관표 임실치즈피자의 발전방향
  • 가맹점주는 본사의 대처에 만족하는 편이었습니다.4) 본사의 수입원천 : 본사는 수입원천으로 초기 가입비와 인테리어 비용, 기술 이전비, 그리고 제품 판매비 (식재료비) 로 수입을 얻고 있으나 로열티가 아직까지 없습니다. 이유는 본사가 가맹점의 가입시 진입장벽을 낮춰 더 많은 매장을 확보하기 위함으로 보였습니다.시장 점유율과 브랜드 인지도주제 3. 본사에게 바라는 점TV 광고치즈밸리 사업“우리나라 국민들이 메이커를 좋아하니까.메

  • [마케팅] 콜드스톤 3Cs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가맹점 총 83개 매장 운영 중.45아이스크림 시장규모 : 약 2조원이 중 약 40%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약 8000억 원)콜드스톤은 미국에서 성공한 프랜차이즈아이스크림 브랜드로 한국에 진출한 지 5년차시장점유율은 약 4.5% (매출액 = 연 360억)71997년 독자적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를 개발하여 론칭에 선공함으로써 전문 외식업체로서의 기반을 다짐.2000년에 CJ로부터 분리 독립.기본 정신 : 아시아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사업부문 : 외식사

  • [게임산업전략, 영상산업전략, 문화산업전략, BT산업전략, 유통산업전략, E-비즈니스산업전략] 게임산업전략, 영상산업전략, 문화산업전략, BT산업전략, 유통산업전략, E-비즈니스산업전략 심층 분석
  • 사업2. 재래시장을 중소유통 특유의 모델로 구조개선3. 체인 및 프랜차이즈 활성화1) 중소점포 가맹점형 체인사업 활성화2) 10만개 프랜차이즈 가맹점창업 촉진4. 지식기반형 유통혁신인력 양성1) 중소상인 교육연수를 통한 자발적 구조개선 유도2) 실무인력 양성3) 전문인력 양성5. 유통구조의 선진화를 위한 유통물류정보화 촉진1) 유통정보화 인프라 확충 및 표준화 촉진2) 유통물류 기업간 정보화 네트워크 구축3) 유통공급망관리(SCM) 기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