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9 / 2016.09.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하고 싶은 말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미디어영상학과 소셜미디어4공통

- 1. 서론, 본론, 결론의 리포트 형식을 갖추어 과제물을 작성할 것.
- 2. 구체적인 뉴스기사 사례를 캡쳐하고, 소셜미디어가 언론보도에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내용을 상세하게 분석할 것.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셜미디어에 대한 소고
1) 소셜미디어의 개념
2) 소셜미디어의 의미
3) 종류
(1) 블로그(Blogs)
(2)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s)
(3) 콘텐츠 커뮤니티(Contents Communities)
(4) 위키스(Wikis)
(5) 팟캐스트(Podcasts)
4) 탄생배경
5) 소셜미디어의 특성


2.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
1) 정보에 대한 파급효과가 큼
2) 정보의 마케팅이 가능
3) 참여를 위한 동원
4) 한쪽으로 치우치는 편향성이 강함
3) 정보를 리더하는 선도성 강함-부정선거


3.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1) 참여를 위한 동원-지방선거
(1) 기사내용
(2) 기사내용 조사 분석
(3) 소셜미디어가 언론에 미친 영향
2) 정보에 대한 파급효과-세월호 사건
(1) 기사내용
(2) 기사내용 조사 분석
(3) 소셜미디어가 언론에 미친 영향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는 평상시 블로그를 만힝 활용하고 있다. 여기에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올리기도 하며, 좋은 기사내용도 복사해 붙여넣기를 하여 다른 사람과 정보를 공유하기도 한다. 또한 유튜브도 잘 활용하고 있다. 유튜브는 동영상이 그대로 나오니 블러그보다 훨씬 더 실감난다. 내가 필요로 하는 검색어를 적으면 바로 나오니 정보획득에도 큰 도움이 되고 실용적이라고 볼 수 있다. 팝캐스트를 통하여 내가 원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하루의 피곤함을 달래기도 한다. 또한 위키스(Wikis)를 통한 내가 필요로 하는 영어 단어와 정보를 얻기도 한다. 최근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새로운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어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새로운 뉴스와 정보를 공유하는 매체로서 생활의 일부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그 영향력이 대단하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은 Social Network Service으로 온라인 인맥 구축 서비스로서 서로간의 일대일 공유를 통한 일촌 맺기로 이어져, 새로운 정보공유를 통한 정보 및 콘텐츠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돕고 있다. 이에 따라 인간관계도 수평적인 관계로 이어져 혈연관계에서 지연관계가 형성되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바뀌고 있다.
이런 것이 모두 소셜미디어를 통하여 가능하다. 따라서 필자는 소셜미디어의 등장을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 그것을 통하여 실지로 많은 사람과 정보도 공유하여 경제적인 이득도 얻게 되었다. 소셜미디어는 익숙하지 않은 용어일 수 있지만 SNS를 포함한 포괄적인 개념이다. SNS는 우리가 쉽게 접하는 언어로. 페이스북, 트위터 같이 이용자들이 서로 정보와 의견을 교류하면서 인간관계망을 넓힐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페이스북이 언론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요즘은 일반 방송으로 되지 않는 기사 내용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나와 있다. 예를 들면 요새 지하철녀, 개똥녀, 막말녀, 담배녀 와 같이 '~녀'라는 기사가 자주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기사들이 모두 SNS들 통해 번져나가 기사화 된 사례다. 따라서 일방기사가 되기 전에 소셜미디어에서 회자되는 것이 공식기사가 되니 그 영향력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 설진아(저), 『소셜미디어와 사회변동』, 커뮤니케이션북스
- 임종섭(저), 『소셜 미디어와 언론의 관계성』커뮤니케이션북스
- 공훈의(저), 『소셜미디어시대 보고 듣고 뉴스하라』, 한스미디어
-조화순, 2011,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SNS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
-삼성경제연구소 - 소셜미디어(Social Media)란 무엇인가? - FKII조사연구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구방법론] SNS 이용이 20대의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해 거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SNS의 정치적 영향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학자들 혹은 전문가들의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김병희, 한상필, 「기업 커뮤니케이션에서 소셜 미디어의 활용가능성」, 광고학연구 제22권 4호, 2011, p3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나타나고 대중화가 될 때 마다, 이러한 새로운 기술들이 정치 참여에 어떠

  •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가져온 사회변화 중 정치적 변화의 특성을 설명하고, 2017년 대선에서 특정 정당 또는 후보자들은 소셜미디어
  •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사례를 제시한 후 분석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인터넷과 선거2. 소셜미디어의 정치적 특성1) 양방향 커뮤니케이션2) 홍보 및 정보 제공 수단3) 관심과 참여4) 영향력5) 사회정치 참여6) 직접적 소통7) 정치인의 효율적 커뮤니케이션8) 정치담론9) SNS 정치 캠페인10) 트위터의 정치적 활용3. 소셜미디어의 정치적 특성과 선거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 고찰 1) 계획된 행동이론(Theory of Planned Behavior)2) 침묵의

  •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3공통) 최근SNS에서 시작돼 기성매체의 뉴스보도되면서 사회적 이슈떠오른사례-조국법무무장관임명-를 찾아서 다음항목에 맞게 기술하시오0K
  • 40대와 50대, 60대 이상에서는 반대가, 30대에서는 찬성이 우세했다. 눈에 띄는 지점은 20대 변화였다. 임명 반대가 52.1%(찬성 44.3%)로 과반이었지만 격차는 지난 1차 33%포인트에서 7.8%포인트로 줄었다. 이번 여론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포인트다. 응답률은 5.7%. 자세한 여론조사 결과는 리얼미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4. 소셜뉴스로서의 의미 및 사회적 영향 평가개각 리스트에서 관심이 가장 집중되는 인물은 단연 조국 법무부 장관

  • [사회학] 소셜테이너에 대한 신문사와 방송사의 태도 연구
  • 방송은 전 국민이 보는 것이다.’ 라고 표현하면서 블랙리스트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 자체에 대해 비판하고 있다. 하지만 두 번째로 올려져 있는 동아일보의 이정연 기자는 김미화가 블랙리스트가 존재한다고 말한 것 자체를 기사로 쓴 것이 블랙리스트에 대해 조금의 생각은 있는 것처럼 보인다. 같은 동아일보 기자가 쓴 것인데도 입장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3. 언론노조총파업&미디어랩-한겨레신문소셜테이너들 ‘언론노조 파업’ 힘보

  • [마케팅] SNS(Social Network Service)
  • 활용증가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증대 SNS 시장 성장IT기술혁신스마트폰과 모바일 시장 확대5.1 트위터의 SWOT분석 트위터 연령별 사용자3~12 4%13~17 14%18~34 45%35~49 24%50+ 14%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트위터 연령별 사용자5.2 트위터의 STP - Segmentation 트위터 인구 통계적 기준 세분화트위터는 기존 SNS와는 다른 연령분포를 보이고 있음젊은 연령층의 사용자가 18% 인 것에 비해 18~49세의 사용자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