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들이 과학 활동을 할 때 사용하는 과학과정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다양한 과학과정기술 중 아동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일지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고 이를 도울 수 있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제안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7 / 2016.09.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들이 과학 활동을 할 때 사용하는 과학과정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다양한 과학과정기술 중 아동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일지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고 이를 도울 수 있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제안해 보세요
목차
Ⅰ. 서론 .........................................................................................................................p.3
Ⅱ. 본론
1. 과학과정기술에 대해 5가지 이상 설명.......................................................................p.3
2. 과학과정기술 중 아동들에게 가장 의미 있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p.5
3. 실험하기를 향상시키고 도울 수 있는 교사의 역할이나 태도는.................................p.5
Ⅲ. 결론...........................................................................................................................p.7

참고 자료 출처...................................................................................................................p.7

본문내용

Ⅰ.서론
이번 아동과학지도 과제에서는 아동들이 과학 활동을 할 때 사용하는 과학과정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볼 것입니다. 그리고 설명한 과학과정기술 중 아동들에게 가장 의미 있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무엇인지 선택해보고, 선택한 과학과정기술을 향상시키고 도울 수 있는 교사의 역할과 태도에 대해 제안해 보겠습니다.

Ⅱ.본론
1. 과학과정기술에 대해 5가지 이상 설명
과학과정기술은 과학을 행하는 각각의 태도를 말합니다. 어떤 사물에 관심을 갖고 보는 것이 과학적 행위가 되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절차와 합리적 사고 과정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과학과정기술이 필요한 것입니다.
① 관찰하기(Observation)
컵 속에 들어 있는 얼음을 보고 “얼음이 있네.”하는 것은 그냥 보는 것이며, 얼음은 어떤 색인지, 얼음은 왜 녹는지, 얼음이 녹으면 무엇이 되는 지를 발견하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보는 것은 관찰하기입니다. 즉, 무언가를 보는 데 그냥 보는 것(looking)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목적을 가지고 보는 것(seeing)을 관찰하기라고 합니다.
참고문헌
* 강의교안[아동과학지도 강의 교안]
지도교수 인재천, 담당교수 김지혜,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홈페이지접속-나의강의실-아동과학지도-자료방), p.29-45(참고페이지) http://career.baeoom.com

* 책 [부모들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쓴소리]
문용린(저자), 갤리온(출판사), 2006년(출판 연도), p.184-186(참고페이지)
(그 외 참고 자료 없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 과정의 성격을 띤다. 발현적 교육과정이란 학습할 내용을 미리 정해두고 그대로 실행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유아의 흥미와 교육적 가치에 따라 활동주제가 발현되도록 하는 교육과정을 말한다. 이 프로그램의 주된 특징은 아동들의 상징적 언어 사용을 강조하는 점과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점이다. 아동들은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면서 그림, 조각, 상상놀이, 쓰기 등의 다양한 상징 언어로 생각과 느낌을 표상하고, 표상된 내용에 대해 또래간의

  • [초등교육] 수업모형적용 모의수업 -2-1 바른생활 `특별한 친구가 되어요(장애체험)`
  • 역할 분담 내용 및 후기1. 선택한 교수-학습 모형: 역할놀이역할놀이를 통한 수업은 아동들에게 앞으로 접하게 될 상황을 가상적으로 구성하고, 이 상황에서 각자의 역할을 맡아 행동하고 사고해 봄으로써 아동들 자신이 가진 생각이나 행동에 대한 근거를 충분히, 그리고 비판적으로 깨닫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아동들은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비판적으로 깨닫게 됨으로써 자신의 사고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도 알게 된다. 이 모형

  • 학업문제상담 레포트
  • 교사로서 학업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한다.1. 학업 문제의 이해우리나라 학생들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거치면서 학업에 관한 심리적 부담감을 많이 느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통계상으로 볼 때도 우리나라 학생들이 가장 정신적 부담감과 압박감을 많이 느끼고 있는 것은 바로 학업으로 나타났는데 그런 문제들은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눠 볼 수 있다.⒧ 성적저하로 인한 걱정과

  • [미술치료] 미술치료의 특징, 진단, 적용과 기법 및 사례 분석
  • 교사들이 미술심리치료기법을 활용할 수 있다고 본다. 반드시 치료가 아니더라도 미술활동이 갖고 있는 속성들은 유아의 발달에 크게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미술치료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그림은 자신에게는 그들의 느낌과 문제를 전달하는 도구이자 정신적 문제 및 외상을 인식하고 이겨내고 회복하는 도구이며 교사(상담자)에게는 이해하는 하나의 중요한 수단이자 교사들의 교육(치료) 목표를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효과적인 역할을 제공한

  • [사회복지실천] 학업문제 상담
  • 교사로서 학업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한다.1. 학업 문제의 이해우리나라 학생들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거치면서 학업에 관한 심리적 부담감을 많이 느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통계상으로 볼 때도 우리나라 학생들이 가장 정신적 부담감과 압박감을 많이 느끼고 있는 것은 바로 학업으로 나타났는데 그런 문제들은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눠 볼 수 있다.⒧ 성적저하로 인한 걱정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