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 호텔 [REVIERA HOTE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7 / 2016.09.27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리베라호텔 [REVIERA HOTEL]
■HOTEL REVIERA의 기본 소개
‘리비에라(Riviera)’ 는 이탈리아령 라스페치아(La Spezia)로부터 프랑스령 칸(Cannes)까지의 해안을 말한다. 이 해안은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하다는 특징이 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칸 영화제를 포함해 니스 사육제, 몬테카를로 카지노, 산레모 가요제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어 연중 인기가 있는 해변이다. 호텔 리베라(Hotel Riviera)는 리비에라(Riviera)를 어원으로 하여 발음하기 쉽게 바꾼 것으로써 국제적 관광 명소인 리비에라를 본받겠다는 마음으로 이름을 붙였다.
목차
Ⅰ. HOTEL REVIERA의 소개
1) 호텔리베라의 기본 소개
2) 호텔리베라의 연혁

Ⅱ. HOTEL REVIERA의 경영 형태

Ⅲ. HOTEL REVIERA의 경영 환경
1) SWOT분석을 통한 경영 환경 분석

Ⅳ. 우수 서비스 사례 분석

Ⅴ. 미래 지향적 마케팅
본문내용
■ 호텔리베라의 호텔업 종류는 관광호텔업이다. 서울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호텔들이 이에 속하는데, 관광호텔업은 관광객의 숙박과 체재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어 이를 이용하게 하고 음식을 제공하는 업을 말한다. 그래서 호텔리베라는 기본적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다.호텔리베라의 경영방침은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이윤추구와 동시에 사회적 가치도 함께 지향한다는 사회책임경영, 흔한 외식문화가 아닌 새로운 외식문화를 개척하겠다는 외식개혁, 기본적인 모토였던 고객감동이 호텔리베라의 경영방침이다. 또한 호텔리베라는 설립 초기 국내에 새로운 호텔문화 창조라는 이념 아래 현재는 참여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실무자들이 책임감을 갖고 자신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권한과 책임을 이양하는 방침으로, 오너에 의한 단독결정이 아닌 직원들의 소신과 아이디어가 반영되는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그림 2 호텔리베라의 모습>

Ⅲ. HOTEL REVIERA 경영환경 – SWOT 분석
■STRENGTH (강점)
호텔리베라의 경영환경의 강점으로는 먼저 위치적 이점이 있다. 호텔이 한강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근처에 영동대교와 청담역이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호텔이 위치하고 있는 강남지역은 회의 시설인 코엑스(COEX), 다양한 쇼핑몰, 아쿠아리움 등의 여러 문화체험 시설이 있어 투숙객들이 복합관광을 즐길 수 있다.
<그림 3-1 호텔리베라의 위치적 강점>
또 다른 강점으로 웨딩 홀이 있다. 호텔리베라를 인터넷에 검색했을 때 가장 많이 나오는 검색 단어가 ‘웨딩’인 만큼 호텔리베라의 웨딩에 대한 사람들의 인지도가 그만큼 높고, 호텔 직원분과 인터뷰를 했을 당시에도 웨딩에 관한 특화된 서비스를 들을 수 있을 정도로 호텔 측에서도 웨딩을 호텔 주요 상품으로 여기고 있다.

호텔리베라가 Local호텔이라는 것도 장점이 된다. 규모가 큰 체인 호텔이 아니기 때문에 오너에 의해 명령이 전달되면 그 명령을 빠르게 실천할 수 있고, 결과에 대한 피드백 또한 속전속결로 이루어진다. 사무적인 관계가 아닌 친화적인 관계를 쉽게 형성할 수 있다는 것도 Local호텔만의 강점이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전략]호텔컨벤션서비스의 이론적 고찰
  • 호텔3200692인터콘티넨탈호텔1800543롯데호텔18001486신라호텔1500497하얏트호텔1500605호텔롯데월드1500533쉐라톤워커힐1280623르네상스호텔1200500스위스그랜드호텔1200398호텔 소피텔엠버서드1200432캐피탈호텔1200287홀리데이인 서울1000367리베라호텔1000163서울TEMF호텔120023763빌딩1500-예술의 전당2600-세종문화회관3815-리틀엔젤스회관1280-올림픽공원15000-부산BEXCO3000-부산롯데호텔2000806부산현대그랜드호텔1200325대구EXCO4

  • 미국 Las Vegas Hotel
  • hotel*19세기 말까지는 소규모의 광업과 축산업을 하는 마을이었으나, 1905년에 남(南)캘리포니아와 솔트레이크시티를 잇는 철도가 완성되면서 현대적인 도시로 건설되기 시작함1911년 3월 16일에 시가 되었다. 1936년에 그 당시로서는 세계 최대의 후버댐이 완성되고, 도박장이 늘어나면서 관광환락지로서 각광을 받게 되어 네바다주의 최대 재원이 되었음연중무휴의 독특한 사막휴양지로서, 고속도로 연도에는 호화스런 호텔음식점공인도박장 등이

  • [호텔경영] 아코르(Accor)의 ibis호텔기업분석
  • 리베라실제 특급 못지않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광1급 ibis 베스트웨스턴 프리마 가격으로 볼때는 서비스 대비 합리적 관광2급가격대에 위치하고 있다. 관광3급다른 관광호텔보다 서비스와 가격이 우수, → 가격특급호텔보다는 가격 경쟁력이 있다. 10만원이하 10만원~ 20만원~ 30만원~ Ⅴ. ibis 호텔의 4PProduct(Service) 우선 IBIS는 객실 크기와 인테리어 등을 단순화하고 벨맨 서비스와 도어맨 서비스, 발레 파킹 서비스, 룸 서비스 등 전형적인 특급호텔

  • [호텔경영] 호텔의 아웃소싱
  • ⋆ 목 차 ⋆Ⅰ . 들어가기 1. 아웃소싱의 연구목적2. 아웃소싱의 개념과 정의 3. 아웃소싱의 목적과 장단점 Ⅱ . 알아보기 1. 우리나라 호텔의 아웃소싱 실태 비교/분석 2. 실증연구3. 아웃소싱 사례Ⅲ . 결 론 1. 아웃소싱의 필요성과 문제점 2. 아웃소싱의 발전 및 도입 방향 제시Ⅳ. 참고문헌 및 자료Ⅰ. 들어가기1. 연구목적최근 호텔산업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내/외부 경영환경의 악화에 따른 수익의 감소를 가장 큰 이유로 들 수 있는데,

  • 유럽여행계획서
  • 호텔 Internacional Hotel 지하철 3호선 리세우 Liceu 역에서 도보 1분, 인테르나시오날 Hotel Internacional Ramblas 78-80 번지, 93-302-2566, 팩스 93-317-6190 60실, 더블룸 99유로, 미로의 모자이크옆에 위치하며 1894년 개업한 오래된 외관은 남아 있으나 개조되어 청결하다, 아침은 콘티넨탈식 5유로, www.husa.es ② 마레 노스트룸 Mare Nostrum , Ramblas 67, 리세우역에서 1분, 더블 약 100유로, 39실③ 에스파냐 : Espana Calle Sant Pau 9-11, 리세우역에서 도보 3분, 더블 약 100유로,65실, 내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