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금융기관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7 / 2016.09.27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부는 금융기관의 신규진입을 과다하게 허용
국내 금융산업의 과당경쟁구조와 저효율체제
전체금융기관의 ¼정도가 퇴출
(은행·리스사·보험사·투신사의 1/3, 종금사의 90%, 신협의 1/5, 상호신용금고의 45%)
목차
Ⅰ. 금융환경의 변화
Ⅱ. 금융 마케팅의 특성
Ⅲ. 금융 마케팅 전략
Ⅳ. 금융 마케팅 믹스 전략
Ⅴ. 금융 마케팅의 미래
본문내용
금융 마케팅의 기능
가. 금융 마케팅 : 예금이나 대출, 신용카드 업무 등에 있어서 새로운 사업의 개발, 판매 촉진 및 홍보, 상품과 고객에 대한 조사 등의 총체적인 활동
<금융 마케팅에서 고객과의 접점의 혁신을 위한 네 가지 원칙>
나. 금융 마케팅의 구성요소 : 마케팅 믹스(4P)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의 의
특정 고객집단을 발견하여 이들 제품에 대한 적절한 가격수준과 촉진방법, 유통전략 등을 개발하는 데 있으며 고객집단의 규모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하고, 세분된 시장에 접근 할 수 있어야 하며, 세분된 시장부문이 수익성이 있을 정도로 규모가 있어야 함

목 적
특정 고객집단을 발견하여 이들 제품에 대한 적절한 가격수준과 촉진방법, 유통전략 등을 개발하는 데 있으며 고객집단의 규모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하고, 세분된 시장에 접근 할 수 있어야 하며, 세분된 시장부문이 수익성이 있을 정도로 규모가 있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향후 경영과제, 육성시책과 중소기업의 향후 성공전략 및 중소기업의 향후 활성화 방안 분석
  • 환경 변화Ⅲ. 중소기업의 역할1. 국가경제 성장발전에 기여2. 고용창출의 원천3. 기술혁신의 원천기능4. 수출의 안정적 신장에 기여 Ⅳ. 중소기업의 동향Ⅴ. 중소기업의 경영과제1. 중점 경영목표2. 기업 경영상 어려움3. 제품 시장의 유형4. 제품의 업체간 경쟁 정도5. 최대 근심거리6. 중소기업의 가장 심각한 경영난 분야 7. 대중소기업간 협력의 중요성 인식 8.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이 필요한 분야9. 금융기관의 담보대출 관행의 심각성

  • [국제경영] 씨티은행 경영전략
  • 금융기관의 세분화 전략금융기관의 기본적인 업무는 금융제도에 근거하여, 저축자로부터 생산적 투자기회를 갖고 있는 투자자에게로 자금을 이전시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금융기관은 수신과 여신업무 사이에서 발생하는 예대마진이 주요 수익원이 된다. 그러나 1970년대부터 본격화된 금융혁신으로 금융상품이 다양화되고, 대부분의 금융상품에 이자가 지급됨에 따라 은행의 자금조달비용이 높아지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외생적 경영 환경 변화에

  • 우정사업본부 조직구조진단 보고서 우정사업본부의 환경 분석 우정사업본부의 구조
  • 금융이 본격화되었다. IT투자측면에서는 과거 확대 위주의 공격적인 투자 전략에 의하여 많은 투자가 있었으나 이에 대한 성과가 문제시 되면서 점차 보수적인 투자 전략으로 변화되고 있다.우편 시장의 환경 변화전 세계적으로 우편수요의 감소 - 매년 평균 0.5%씩 감소이메일, SMS 등과 같은 전자적 대체수단의 사용의 급증으로 전 세계적으로 우편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부분적으로 경기침체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전 세계적인 우편물량

  • [기업정보화론] e-KPLS의 도입을 통한 우정사업의 성과
  • 변화를 가져올 지 정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지만, RFID가 향후 물류산업의 중요한 이슈로 떠오를 것이 확실시 되는 것으로 볼 때 우체국의 시장지배력은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외국과의 경쟁에서도 첨단 기술을 앞세운 새로운 물류 인프라 및 역량을 발휘함으로써 초대형 물류 업체와는 다른 경쟁력을 보유하게 될 것이며, 이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기술 지원 및 아시아권의 중심이 되는 물류 기능을 수행하는 역할을 맡게 될 것으

  • [경영혁신] 키움닷컴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 전략에 대해 키움닷컴은 과연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오프라인 경쟁사와의 수수료 인하 경쟁은 끝났다. 오프라인 대형증권사는 지점운영과 고정운영비용 때문에 수수료를 더 이상 인하하지 않을 것이다. 기존의 대형증권사들은 대부분 금융계열사들이 있어 이들과의 제휴나 노하우 공유 등을 통하여 많은 도움을 받으며 온라인금융으로 진출이 가속화되고 이런 과속화는 금융기관간의 고객 중복을 유발하게 되며 따라서 동종 및 이종 금융회사간의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