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드래곤에어 CATHAY DRAGON AIR - 홍콩기반의 저가 항공사(케세이퍼시픽의 자회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7 / 2016.09.27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캐세이드래곤에어 CATHAY DRAGON AIR - 홍콩기반의 저가 항공사 (케세이퍼시픽의 자회사)
목차
Ⅰ.드라곤에어 소개 & 현황
1. 기본현황
2. 연혁
3. 보유비행기 – 에어버스 기종 (대형 항공기.보잉기종의 1.5배)
4. 드래곤에어 운항노선도
5. 홍콩경제의 부흥과 상통 – 홍콩당국의 정책적 지원

Ⅱ.서비스 마케팅
1. 기내식
2. 아시안 딜라이트 메뉴 제공
3. Children Kit
4. 좌석
5. 아시아 마일즈
6. 마르코 폴로 클럽

Ⅲ.드라곤에어 SWOT Matrix

Ⅳ. 드라곤에어 경쟁자 분석 & 대응전략
1. 홍콩-부산 노선 항공사 현황
2. 홍콩-부산 노선 중 부산을 기반으로 하는 에어부산과 경쟁치열
3. 에어부산 일반현황
4. 에어부산 연혁
5. 에어부산 김해공항 강자
6. 에어부산 모바일 마케팅 강점
7. 드라곤에어 한국인 승무원 채용
8. 드라곤에어 한국인 특화 서비스
본문내용
다양한 기내식 서비스 제공
· 최근 새Th운 디자인 식기를 선보이며 한층 고급스러운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함
· 아시안 딜라이트 메뉴 제공
- 한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주요 9개국 80여 종류의
대표 요리를 기내식으Th 제공
· 종교적 요구사항이나 알레르기 보유 승객을 위한 20가지 특별식 제공
· 홍콩 국적 항공사인 만큼 중국 전통차인 우롱차, 쟈스민차를
제공함으Th써 중국 전통문화를 적극적으로 알림

아시안 딜라이트
· 한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주요 9개국 80여 종류의 대표 요리를 기내식으Th 제공
· 특히 밥과 한국식 김치소스 소고기 메뉴인 한국식 요리가 포함돼 드래곤에어를
이용하는 승객들에게한국의 맛을 알릴 수 있음

운항횟수의 비교를 보면, 대한항공과 드래곤에어는 주 7회 운행 되어지며 에어부산은 현재 주 5회 운행됨.
하지만 2013년 12월을 기점으로 주 7회로 증편 운항됨을 고려할 때 세 개의 항공사
모두 동일 조건이라 할 수 있음.
반면 제주에어는 주3회 운행함.
· 항공사의 규모로 볼 때 에어부산, 제주에어, 드래곤에어는 저비용항공사(LCC) 이며, 대한항공은 프리미엄 항공사임.
· 홍콩-부산노선을 기준으로 같은 날 운임비용을 비교해본 결과, 대한항공이 46만원으로
가장 비싸며 에어부산이 가장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음.
드래곤에어 한국인 승무원
· 한국 노선인 홍콩-부산노선에서는 철저한 한국화 마케팅 전략을 지향하며 한국인 승무원을 채용해 한국 탑승객들이 의사소통에 지장이 없는 편안한 기내 환경을 제공
드래곤에어 비빔밥 기내식
· 드래곤에어는 홍콩-부산노선에 독보적으로 외항사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비빔밥과 죽을 기내식으로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항공사들의 전략적 제휴
  • 항공사컴퓨터 예약시스템과 제휴하지 않은 항공사Ⅰ. Star Alliance1) Star Alliance 형성- 1997년 5월 설립 된 세계 최초의 스타항공동맹 얼라이언스는 루프트한자, 타이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에어캐나다, 싱가포르 항공 등 14개 항공사로 구성됐으며 전세계 129개국 894개 도시를 운항, 24%의 수송분담률을 기록중이다. 또한 회원사간에 유기적인 노선망 결합으로 편리한 운항 서비스와 노선망을 갖추고 있다. ․ 스타얼라이언스 가입항공사(총 15사)Air

  • 항공예약시스템에 대해서
  • 항공사, 케이엘엠 네덜란드 항공, 스위스 항공, 영국의 칼레도니아 항공, 오스트 리아 항공사, 포르투갈 항공사 등이 ‘갈릴레오’를 형성아마데우스와의 경쟁에서 앞서가기 위해 유나이티드 항공사의 자회사인 ‘Covia의 아 폴로 예약 시스템을 기반으로 함1992년에 갈릴레오와 코비아는 더 확실한 통합계획을 발표 → 유에스에어 항공사와 영 국 항공사, 알리탈리아 항공사, 스위스 항공사, 케이엘엠 항공사 등② AMADEUS에어프랑스 항공사, 이베리아

  • [마케팅] 케세이퍼시픽 항공사 마케팅전략
  • 케세이퍼시픽 항공사과 목 : 관광마케팅서론케세이퍼시픽이란?본론 마케팅전략1.편의성2.스톱오버3.독창적상품4.비수기전략5.one world장단점SWOT분석대한항공비교결론앞으로의 전망♦케세이퍼시픽 소개케세이퍼시픽이란?캐세이퍼시픽은 홍콩을 기반으로 한 영국 회사였으나 홍콩의 중국으로의 반환 후 중국령의 영국 회사가 되었다. 비행기는 약 100여 대가 되며 5년 내 120대가 될 전망이며 취항지는 전 세계 100군데가 넘는

  • 세계5성급 항공사에 대하여
  • 항공사 입장에서 핸디캡임에 분명하지만, 경유지가 어디냐에 따라서 만회가 될 수 있다. 케세이 퍼시픽의 경유지는 바로 홍콩이라는 특수성을 지니고 있다. 홍콩은 최종 목적지로도 훌륭한 여행지가 되지만, 몇 시간 경유를 하거나 하루정도 스톱오버를 하면서도 충분한 즐길 거리를 갖고 있는 곳이다.) 또한 스케줄 편수가 많아서, 승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갈 수 있다. 또한 홍콩수퍼시티 패키지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싼 가격의 에어텔을 제공

  • [국제경영] 항공사 얼라이언스에 대해서
  • 에어캐나다, 루프트한자, 타이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스칸디나비아항공이 주축이 돼 결성됐다. 2003년 2월 현재 우리나라의 아시아나 항공을 포함 총 15개 항공사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사 동맹체가 됐다. 스타 얼라이언스에 이어 지난 1998년에는 아메리칸항공과 캐세이퍼시픽, 콴타스항공 등을 주축으로 하는 원월드(one world)가 탄생했으며, KLM 네델란드항공과 노스웨스트항공도 윙스(wings)라는 별도의 동맹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2000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