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의 글로벌 진출사례분석(프랑스중국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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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진출사례분석프랑스.중국.미국 Case analysis of global expansion Paris Baguette(France, China, USA)
목차
1. 파리바게뜨 해외시장 진출
2. 해외시장 진출동기
3. 베이커리업계 선두 파리바게트
4. 베이커리업계 국내점포 포화상태
5. 파리바게뜨 프랑스 파리 진출
6. 중국 베이커리시장
7. 중국 베이커리시장 선점전략
8. 미국 베이커리시장 진출
9. 전략적 시사점
10. 향후 과제와 전략
본문내용
파리바게뜨 해외시장 진출
SPC그룹 2000년대 초반부터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추진
2015년 1월 현재 중국,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프랑스 등
전세계 총 181개 파리바게트 매장 운영

해외시장 진출동기
국내의 경쟁시장과 제한적 법규를 벗어나 적극적인 해외사업을 펼치게 된 파리바게트 이야기.

국내 상황)
SPC 그룹은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에 관한 동반성장위원회의 권고를 수용.
- ‘500m 이내 입점규제’의 부작용에 대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향후 국내의 소모적 논쟁을 지속하지 않기 위함.

대신 해외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펼쳐 글로벌 제과제빵 기업으로 성장하는 길을 택함.
- 허영인 회장은 이러한 위기를 계기로 오히려 해외시장 개척을 기업의 향후 발전 방향으로 삼아 더 큰 기업이 되기로 결심한 것.

<중 략>

프랑스 진출 성공, 그것이 알고 싶다
1. 그럼 제일 잘 팔리는 빵은 뭘까?
아이러니하게도 샤틀레점에서 가장 잘 팔리는 빵은 다름 아닌 프랑스의 대표 빵 바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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