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업스타일의 이해 &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7 / 2016.09.27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웨딩업스타일,웨딩헤어,헤어스타일,웨딩코디,웨딩 신부 꾸미기,신부 코디,신부 헤어스타일,신부 머리모양
목차
1. 웨딩 업스타일 정의

2. 웨딩 업스타일의 역사
가. 한국 역사
1) 고대시대
2) 삼국시대
3) 고려시대
4) 조선시대
5) 현대
나. 서양 역사
1) 고대시대
2) 중세시대
3) 근대 시대(19세기)
4) 현대
본문내용
1. 웨딩 업스타일 정의
업스타일의 사전적 의미는 ‘여자의 머리 꾸밈새의 하나 또는 머리카락을 위로 치켜 올려 목덜미를 드러내는 여자의 머리 모양’이다.
업스타일은 목덜미를 드러내는 단순히 올리는 스타일이 아닌 시술방법과 형태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와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길고 짧은 모발을 활동목적에 따라 편리하고 아름답게 표현하는 헤어스타일의 한 분야로 모발을 핀이나 끈 그리고 가발, 액세서리 등을 이용하여 미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게 다양한 방법의 헤어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을 말한다.

2. 웨딩 업스타일의 역사
1. 한국 역사
1) 상고 시대(BC 약 60만?1만 년)
기원은 자세히 알 수 없지만 단군이 나라를 세우면서부터 백성들에게 머리를 땋아 묶는 법과 수건으로 머리를 덮는 형식을 가르쳐 생활하는데 편리함을 준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① 피발(被髮) : 우리나라 여성들의 최초의 머리 모양으로 태어나서부터 전혀 손질하지 않은 흐트러진 자연 상태를 말한다.
② 속발(束髮) : 짐승의 가죽이나 식물의 줄기를 끈으로 만들어 머리를 묶는 형태이며, 업스타일의 시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성공전략과 향후 개선방안
  • 역사를 기록하는 호텔로 명성이 더 높다.서울 신라호텔은 서울 올림픽 본부 호텔로 지정되는가 하면 IOC 서울총회, FIFA 공식 VIP호텔, 다보스 세계경제 포럼, APEC회의 등 우리나라에서 펼쳐지는 주요 국제행사를 치러 공식적인 국빈호텔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최근 전통을 재해석한 모던한 감각의 호텔로 바꾸고, 라이프스타일 테스티네이션이라는 컨셉의 면모를 갖추고, 휴식과 함께 식문화, 예술, 뷰티, 쇼핑, 웨딩, 엔터테인먼트 등 고객의 고품격 라

  • 헤어 미용과 교수 - 학습지도안- 얼굴형과 헤어스타일
  • 이해하여 어떤 헤어스타일이 어울리는지 생각하는 자세를 갖는다.② 각 얼굴형에 따른 헤어스타일에 관심을 갖는다.3. 학습 내용1) 지도내용 및 지도상의 유의 점① 지도내용타원형, 둥근형, 장방형, 사각형, 역삼각형, 삼각형, 마름모형 등 여러 가지 얼굴형에 대한 특징을 살펴보고 각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에 대해 알아본다. 더 나아가 얼굴형에 어울리는 웨딩 업스타일에 대해서 학습한다.② 지도상의 유의점- 학생들이 부담 없고 흥미 있게

  • [호텔관광서비스]신라호텔(특1급)과 롯데 호텔(특1급) 의 비교(객실 서비스를 중심으로)
  • 스타일 데스티네이션’이라는 컨셉의 면모를 갖추고, 휴식과 함께 식문화, 예술, 뷰티, 쇼핑, 웨딩, 엔터테이먼트 등 고객의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겸비하고 있는 서울 신라호텔과 휴양 리조트 제주신라호텔이 있다. 기업이념신라호텔의 기업이념과 정신은 우리겨레 5천년의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국적을 지니되, 동시에 세계성을 지향한다는 취지 아래 설정된 신라호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업 및 경제동향) 26(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 26(2) 결혼정보회사의 역사와 현황 26(3) 결혼정보업 호황 이유 271) 사회 경제적 배경 272) 문화적 배경 273) 기존 중매 업체 (마담뚜, 결혼상담소) 대체 274) 컴퓨터와 통신의 발달 27(4) 업체 현황 및 시장 규모 283-2. 시장내에서의 기업의 위치 293-3. 진입장벽과 잠재경쟁세력 30(1) 진입장벽 30(2) 잠재경쟁세력 303-4. 전략적인 발전방향 제시 314.결론(토의과제) 32참고 문헌INTRO.웨딩 인포메이션 마켓연애

  • 매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 성공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업부문이다. 1989년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 멕시코시티, 두바이, 쿠알라 룸프르, 방콕, 서울 등 전세계 주요 비즈니스 도시에 건립되고 있다. 한국에는 국내 센트럴관광개발과 합작투자한 JW메리어트호텔 외에 르네상스서울호텔, 메리어트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서울 등이 있다.2. 메리어트 호텔의 역사 기업 역사- 1927 - J. Willard Marriott와 Alice 부부의 워싱턴 시에서 루트비어 간이식당 개점 이후 핫 숍(Hot shoppe)의 명의로 법인화됨(Hot shoppe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