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오락프로그램의 문제점과 나아갈 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방송은 시청자를 떠나서는 존재할 수 없다. 그만큼 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따라서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캐치하여 만들어지고 개선될 필요성이 있다.
여러 프로그램 중 오락프로그램은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기위한 목적으로 편성되었다. 하지만 각 방송사마다 시청율 경쟁이 치열해지자 건전한 웃음을 시청자에게 선사해야하는 오락프로그램들이 손쉽게 시청율을 끌어올리기위한 방편위주로만 편성되다보니 MC의 전문성 부족문제, 잘못된 언어사용이라던지 지극히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내용, 가학적 내용방영, 방송사마다 특색없는 프로그램 방영 등 보는 이로 하여금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고 있다.이러한 오락프로그램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고 그로인해 올바른 오락프로그램이 가야할 방향을 살펴보도록 하자.

1. 오락프로그램의 문제점

1)MC의 전문성 부족문제
● MC란?
Master of Ceremonies의 약어로서 의식의 제사장이란 뜻.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오랫동안 바른 화법을 구사하며 차분한진행으로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던 방송인 이계진은 'MC는 신호등이 고장난 사거리에서 교통정리를 하는 교통경찰 혹은 축구경기에서 심판을 맡은주심'이라고 MC의 역할에 대해 우회적으로 말한 바 있다.
크게보면 프로그램의 성격과 색깔까지도 좌우하는 역활을한다.
1)MC구성원의 비율
프로그램의 성격과 관계없이 일방통행식 메시지만을 전달하던 방송 초창기에는 MC는 아나운서의 전유물이었지만 프로그램이 다양해지고 전문화하면서 다양한 배경과 개성을 가진방송ㆍ연예인들이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전진 배치되고 있다. 시청률 경쟁이 가속화하고 프로그램의 오락적 성격이강화되고 있는 최근 들어서는 탤런트, 개그맨, 가수 등 연예인 출신의 MC진출 현상이 두드러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관광학] 농촌그린투어리즘 활성화 전략
  • 프로그램 개발에 몰두해야만 한다. 그러므로 지역 이벤트를 찾아온 내방객에게 인근 농원의 연중 상시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하여, 농원을 연중 이용할 수 있도록 유인하는 정책들이 적극 모색되어야만 할 것이다.제4장 그린투어리즘의 문제점 및 대책제1절 그린투어리즘의 추진 실태그린투어리즘은 자연자원, 농업, 그리고 여가활동이 멋지게 조화된 ‘제3차 산업’으로써 이는 실로 다양한 유형을 내포하고 있다. 2002년 현재 정부가 각 부처별로 추

  • [경영학] 소개글 광고주와 광고대행사 갈등의 해결방안 및 광고윤리
  • 나아갈 길1) 광고의 역할총 광고 취급고 2조 8천억 원이라는 양적 팽창 속에서 93년 기간 중 실물경제의 경기침체는 각 대행사들 간에는 치열한 광고주 유치경쟁을 불러 일으켰다. 대그룹계열의 대형광고 업체들은 매출실적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반면 중소형사들은 제자리 걸음이거나 오히려 감소추세, 부도발생, 대행사 통폐합의 진통을 겪었다. 즉 광고시장 환경이 악화되면서 광고업계는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심화되면서 경쟁력이 약한 업

  • 현대 청소년 문화와 기독교 청소년 사역의 방향
  • 길로 나아가도록 길과 비전을 제시해주어야 한다. 해년 마다증가하는 이혼율73), 증가하는 청소년 비행과 범죄율, 그리고 사단의 도구로사용되는 대중매체와 문화들 속에서 바른 가치와 인격으로 형성되도록 돕는 곳 중의 하나나가 가정이라 생각된다. 이러한 가정의 교육적 사명이 바로 행해질 때 청소년사역은 꽃을 피우게 될 것이다. 그러면 교회의 구체적인 사역의 방향에 대해알아보고자한다.먼저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 평생교육 UNESCO 평생교육 도입
  • 프로그램 확충, 다섯째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 평생 학습의 활성화, 여섯째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일곱째 비영리 성인교육기관의 마케팅기법 도입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이와 더불어 평생교육을 위해 추구하여야 할 사항으로서, 학교이외에 기존 시민 단체와 지방자치단체가 사회현상에 대해서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논의하는 장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지식축적형의 학력관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접근
  • 프로그램 134. 사례분석 : MBC-TV의 ?경찰청 사람들?을 통해 본 윤리적 문제 - 145. 범죄모방 근절을 위한 방안 - 16제 5 장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과제 - 사생활 침해 * 171. 사생활 침해 현황 및 문제 제기 - 172. 사생활 침해 관련 프로그램의 역사 - 183. 사생활 침해 발생 배경 194. 문제점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