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혜옹주를 클라이언트로 하여 통합적 접근을 위해 생태체계적 관점과 사회체계이론에 준해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3 / 2016.09.2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덕혜옹주를 클라이언트로 하여 통합적 접근을 위해 생태체계적 관점과 사회체계이론에 준해 분석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덕혜옹주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분석
2. 덕혜옹주를 사회체계이론에서의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덕혜옹주는 일제감점기가 시작된 직후인 1912년 태어난다. 주권을 빼앗기고 허울뿐인 황제의 자리마저 순종에게 양위한 고종은 말년에 얻은 어린 딸에게 지극한 정성을 쏟는다. 식민지배라는 엄혹한 현실은 이들에게도 미쳐 1919년 고종은 의문의 죽음을 맞고 13살 덕혜는 볼모의 처지가 되어 일본으로 강제 유학을 간다. 덕혜의 일본 생활도 순탄치 안항서 학교생활에도 적응하지 못하고 생모 양귀인의 죽음을 계기로 조발성치매에 걸린다.
.
.
Ⅱ 본론
1. 덕혜옹주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분석
브론펜브레너는 개인의 생태학적 환경을 미시체계, 중간체계, 외부체계, 거대체계로 구성하였는데 이 넷 개의 체계들은 서로 상호작용을 한다. 덕혜옹주를 클라이언트로 하였을 때 생태체계적 관점에서 분석한다면 이러한 네 개의 체계들이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
- 참고문헌
-
- 김기태,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2006
- 양옥경외, “사회복지실천론”, 나남출판, 2001
- 최인영, “역사동화의 이론과 실제”, 동국대, 2006
- 강승주, “진주눈물”, 추계예술대, 2011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최옥채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02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자료평가
- 요약이 잘되어있어 좋습니다
- jjang2***
(2016.10.04 16:20: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 중국인들은 해외로 나가 차이나타운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고유한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반면에 미국 인디언들은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백인문화에 흡수되어 생활한다 근래 한국남성과 결혼하여 한국사회로 이주한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에 동화되어야만 하는지, 모국의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