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 A형)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은 서비스 마케팅에 있어서 한계점이나 제한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2 / 2016.09.22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마케팅특강 |
---|---|---|---|---|---|
A형 |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은 서비스 마케팅에 있어서 한계점이나 제한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창의적인 전략을 통해 차별적 우위로 만들 수도 있다. 각 특성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을 수립하고 효과를 예측해 보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마케팅특강 교재 1장 학습내용의 적용 - 요건 2: 계획한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차별성, 경쟁적 우위 제시 - 요건 3: 제출조건(A4용지 4장, 파일 크기 1MB 이내)의 엄수 |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특강 A형)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은 서비스 마케팅에 있어서 한계점이나 제한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창의적인 전략을 통해 차별적 우위로 만들 수도 있다. 각 특성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을 수립하고 효과를 예측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
1) 무형성
2) 이질성
3) 비분리성
4) 소멸성
2. 각 특성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
1)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마케팅을 위한 ‘전통 차’판매전략 계획
2) 커피전문점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에 다른 한계점과 제한점
(1) 무형성
(2) 이질성
(3) 비분리성
(4) 소멸성
3) 커피전문점에 대한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을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프로그램 계획 - 인사동의 지역적 특성을 이용한 커피전문점 내 ‘전통 차’ 판매
(1) 지역적 특성의 활성화(실현가능성) 프로그램
(2) 인테넷 홍보와 어플 개발(차별성) 프로그램
(3) 전통문화 브랜드 네임(경쟁적 우위) 프로그램
(4) 복합 문화 공간 연출(경쟁적 우위) 프로그램
3. 커피전문점에 대한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의 효과 예측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마케팅은 고객이 원하는 가치 혹은 효용이 무엇인가를 찾아내서 제품과 상품화하고 그 가치를 고객에서 의사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상품대가를 받고 고객과의 교환을 창조하는 것이다. 모든 서비스 기업에서는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품질의 강화와 신뢰도를 구축하여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서비스의 네 가지 고유한 특성(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은 서비스 마케팅에 있어서 한계점이나 제한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창의적인 전략을 통해 차별적 우위로 만들 수도 있다. 각 특성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계획을 수립하고 효과를 예측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유재(2008).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강기두(2007). 서비스마케팅. 삼영사.
신봉규 외(2001). 외식업마케팅. 학문사.
박성수(1999). 서비스마케팅 효율성 재고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정보연구.
마유리(2004). 테이크아웃 차 전문점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종태(2004).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 및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김정화(2007). 지각된 브랜드 효익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신희영(2004). 전통차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브랜드 및 디자인의 시각화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시중에 나와있는 이론들보다도 더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
- haewoo***
(2016.10.18 23:28: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문제론 4학년) ‘빈곤 과정’ 빈곤의 배치와 취약한 삶들의 인류학 독후감
- 글쓰기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0점)
- (중국문화산책 1학년) 중국과 한국(한반도) 음식문화의 남북 차이
- 식용작물학24D 괴경 괴근 밭작물의 수학 후 관리 중요성과 방법을 설명하시오00
- 식물의학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식물병 저항성의 종류와 식물체의 방어기작을 식물체-병원체의 상호작용과 연결하여 설명하라, 2)해충방제의 경제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 종합적 해충관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푸드마케팅4공통 농축산물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의 차이 설명하시오00
- 2024년 1학기 숲과삶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숲의 생태적 건강성 회복을 위한 방안)
- 교육공학_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
- [정신건강] 스트레스의 개념과 원인, 증상과 대처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스트레스원인, 스트레스증상, 스트레스대처방안-
- 1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0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