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Donald 마케팅 성공사례] 맥도널드 선정이유, 경영환경 분석, 마케팅 전략, STP, 4P, 마케팅 믹스, 미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1 / 2016.09.21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맥도날드 기업 개요
선정이유
경영 환경 분석(SWOT, 5-force, BCG)
STP 분석
마케팅믹스(4P 분석)
맥도날드의 미래전략
STP
4P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경영 환경 분석 - SWOT 분석

Strength
세계적인 Brand
적극적인 Marketing
체계적인 Manual
저렴한 제품
편리한 접근성(맥 딜리버리, 드라이브 스루)
표준화된 보편성(빅맥지수)
철저한 위생관리

Weakness

음료리필 서비스 중단
정크푸드 이미지
부실한 간식류 제품
디즈니와의 제휴 중단

Opportunity

나라별 특성을 고려한 고유의 메뉴로 국제적 호 감도 상승
저렴한 식사가격 선호
바쁜 현대인의 삶
어린 아이들의 패스트푸드 선호

Threat

맥도날드의 메인 캐릭터가 광대
칼로리 공개 의무화로 인한 매출감소
웰빙문화 확산
간편하게 대채할 수 있는 대채제 증가
국제정세 변화에 따라 선호도 급변 가능
장난감, 캐릭터를 이용해 아이들을 유인하는 마케 팅은 부모옹호단체로부터 비판의 대상이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목적/기능3. 국제광고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4. 광고표준화 전략5. 글로벌 광고의 제약요인6. 글로벌 광고의 성공(촉진)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으로 BBQ의 성공요인 중 인적 조직 관리와 치킨대학, 판매관리,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너시스가 우리나라 프렌차이즈 시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살펴볼 것이

  • [국제경영] 맥도날드의 중국시장 진출
  • 외국기업의 국제 마케팅 전략맥도날드 중국 진출* 선정동기 : 세계적인 기업임과 동시에 어린시절 우리 조원들의 가고 싶은 곳 1위인 맥도날드, 그리고 패스트푸드 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1위이지만, 중국에서는 2인자인 중국맥도날드가 미국색이 강하게 풍기는 기업으로써 중국이라는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까? 라는 것이 우리 조원들의 알고 싶은 주제이었기 때문>>기업소개

  • 맥도날드해외시장진출,맥도날드해외진출성공사례,맥도날드기업분석,해외진출실패사례,패스트푸드분석
  • 다국적 기업론- McDonald의 해외진출 - - INDEX - Ⅰ. 회사소개 및 연혁Ⅱ. 맥도날드의 해외시장 진출전략Ⅲ. 맥도날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한국 - 독일러시아 - 영국프랑스 - 인도네시아일본 - 홍콩Ⅳ. 맥도날드 해외진출 성공요인 분석Ⅴ. 맥도날드의 해외진출 실패사례독일영국Ⅵ. 해외진출 실패사례의 시사점Ⅶ. 경쟁사분석버거킹롯데리아Ⅷ. 4P분석, SWOT분석, STP전략Ⅸ. 맥도날드 해외진출의 향후전략Ⅹ. 우리나라의 나아가야할 방향Ⅰ.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및 맥도날드 기업 경영분석
  • 전략 4) 새로운 분야4. 맥도날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맥도날드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6. 맥도날드 마케팅 믹스전략 : 4P 선택1) 제품결정 (Product) : 햄버거2) 가격결정 (Price)3) 유통결로결정(Place)4) 촉진방법결정(Promotion)7. 경쟁사 분석1) 맥도날드 롯데리아 비교 분석2) 롯데리아의 경쟁우위3) 롯데리아의 STP 분석4) 롯데리아의 SWOT 분석【 참고문헌 】Ⅰ. 보고서 개요1. 선정동기 맥도날드의 선정이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