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과 가치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한국 중소기업 현황
2. 가치혁신 실현에서 중소기업의 비교우위
3. 가치혁신의 개념
4. 강소기업의 성공 및 실패사례
5. Sustainable VI : 강소기업을 위한 지식학습조직설계
6. 강소기업을 위한 제언
7. 맺음말
- 본문내용
-
1. 서론 : 한국 중소기업 현황
한국은 대규모기업집단, 소위 재벌 위주의 경제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통계청자료에서도 볼수있듯이 산업체수의 절대수가 중소기업이 차지하고 있다. 물론 대기업과의 하도급관계 맥락에서 볼 수도 있으나, 한가지 분명한 것은 중소기업 없이는 우리나라 경제를 움직이고 있는 대기업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국부를 창출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풀뿌리 기업인 중소기업이 생존하고 성장함으로서 경제전체의 고용과 연관산업, 관련업종의 존속이 가능하다. 더욱이 우리나라는 약 10년째 1인당 국민소득 1만불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日本처럼 ‘잃어버린 10年 ’을 딛고 새롭게 부흥하기 위해서도 산업의 세포조직들이라 할 수 있는 중소, 벤처기업의 경쟁력강화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규모는 작지만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나타내는 强小기업으로 거듭난 몇가지 사례들을 가치혁신(Value Innovation Theory)이론과 접목하여 분석하여 보고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