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과 가치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한국 중소기업 현황

2. 가치혁신 실현에서 중소기업의 비교우위

3. 가치혁신의 개념

4. 강소기업의 성공 및 실패사례

5. Sustainable VI : 강소기업을 위한 지식학습조직설계

6. 강소기업을 위한 제언

7. 맺음말
본문내용

1. 서론 : 한국 중소기업 현황

한국은 대규모기업집단, 소위 재벌 위주의 경제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통계청자료에서도 볼수있듯이 산업체수의 절대수가 중소기업이 차지하고 있다. 물론 대기업과의 하도급관계 맥락에서 볼 수도 있으나, 한가지 분명한 것은 중소기업 없이는 우리나라 경제를 움직이고 있는 대기업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국부를 창출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풀뿌리 기업인 중소기업이 생존하고 성장함으로서 경제전체의 고용과 연관산업, 관련업종의 존속이 가능하다. 더욱이 우리나라는 약 10년째 1인당 국민소득 1만불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日本처럼 ‘잃어버린 10年 ’을 딛고 새롭게 부흥하기 위해서도 산업의 세포조직들이라 할 수 있는 중소, 벤처기업의 경쟁력강화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규모는 작지만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나타내는 强小기업으로 거듭난 몇가지 사례들을 가치혁신(Value Innovation Theory)이론과 접목하여 분석하여 보고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스미토모 사건
  • 가치를 창조해, 넓게 사회에 공헌한다.- 건전한 사업 활동을 통해서 풍부함과 꿈을 실현한다.- 인간 존중을 기본으로 해, 신용을 존중해 확실을 취지로 한다.- 활력에 흘러넘치고 혁신을 낳는 기업 풍토를 양성한다. 경영목표-스미토모의 사업 정신의 아래, 경영이념에 따라, 성실하게 행동한다.-법과 규칙을 지켜, 고결한 윤리를 보관 유지한다.-투명성을 중시해, 정보개시를 적극적으로 실시한다.-지구 환경의 보전에 충분히 배려한다.-좋은 기업

  • [마케팅 전략론 기획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한 한경희 생활과학 위기 극복 전략
  • 강소기업의 위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하지만 현재 한경희 생활과학의 경영 상태는 바람직하지 못하다. 무리한 인수로 인한 부채의 증대, 경쟁사 증대 및 고객 이탈로 인한 수익성 악화로 위기상황에 처해있다. 악화되는 재무구조 속에서 가장 효율적인 한경의 생활과학의 위기 극복방안으로 첫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강화 둘째, 핵심 고객 관리를 제안한다. 고객가치 증진을 통한 기업 아이덴티티 증대와 핵심 고객인30-50 중년 여성들을 관리하

  • [중소기업진흥공단-신입사원합격자기소개서]중소기업진흥공단자기소개서자소서,중소기업진흥공단자소서자기소개서,중진공자소서,중소기업합격자기소개서,진흥공단합격자소서,자기소개서,SBC자소서,합격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자소서
  • 기업 등의 우량기업은 융자제한기업으로 정책자금 지원이 제외되기 때문에 시장실패 영역을 보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경영흐름을 이어받아 윤리경영과 고객만족을 가장 강조하고, 청탁, 향응, 금품 수수를 근절하고 청렴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를 실시하는 데 주력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지역 중소기업이 글로벌강소기업으로

  • [해외지역연구] 독일의 사회, 문화 및 경제
  • 강소기업‧‧‧‧‧‧‧‧‧‧‧‧‧‧‧‧‧‧‧‧‧‧‧‧‧‧‧‧‧‧‧‧‧‧‧‧‧‧‧‧‧‧‧‧‧‧‧‧‧‧‧343. 세계 속 독일‧‧‧‧‧‧‧‧‧‧‧‧‧‧‧‧‧‧‧‧‧‧‧‧‧‧‧‧‧‧‧‧‧‧‧‧‧‧‧‧‧‧‧‧‧‧‧‧‧‧‧‧‧‧‧‧‧‧‧‧‧‧‧‧‧38(1) 경제 위기에 강한 나라 독일‧‧‧‧‧‧‧‧‧‧‧‧‧‧‧‧‧‧‧‧‧‧‧‧‧‧‧‧‧‧‧‧‧‧‧‧‧‧‧‧‧‧‧‧‧‧‧‧38(2) EU의 맹주‧‧

  •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현대 중공업VS삼성 중공업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서론연구 목적Ⅱ. 본론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4) 차별화 기술 및 전략2-2 삼성 중공업(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2) 경영 전략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2) 세계 조선 시장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