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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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앤탐스 마케팅전략 [TOM N TOMS Markrtingg strategy] 커피시장/ 경쟁사 / SWOT / 서비스
목차
Ⅰ.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Ⅱ. 본 론
1. 탐앤탐스 기업소개
2. 커피시장 분석
3. 경쟁자 분석
(1) 스타벅스
(2) 카페베네
(3) 엔젤리너스
(4) 커피빈
(5) 할리스
(6) 이디야
3. 5-Force 분석
4. SWOT 분석
5. 마케팅 전략 제언
(1) 주요 마케팅 전략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우리나라는 스타벅스와 커피빈 등 외국 브랜드 커피전문점과는 또 다른 트렌드인 ‘한국형 카페’ 문화가 존재하고 있다. 외국 브랜드들이 Take-out서비스, 주력 메뉴는 커피라는 전략을 고수하고 있는 것에 비해, 국내 커피 전문점들은 편안하고 넓은 소파,갓 구운 빵 등을 매장에 도입해, 맛있는 디저트와 브런치를 커피와 함께 즐기고 싶은 20~30대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주며 빠르게 확장되어 갔다.
하지만 국내 커피 시장은 이제 레드오션 상태에 다다른 상태이고, 공정위가 지정한 출점규제 또한 커피 전문점의 위협이 되고 있다. 즉, 더욱 치열해지는 브랜드 커피 시장에서 이제 단순히 매장 수를 늘리는 것으로는 커피 시장을 선점하기에 무리가 있다는 것이다.
커피전문점들은 이런 위협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전 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휴식공간으로서의 멀티카페로 변화를 꽤하고 있는 중이다. ‘카페브러리족(caffe+library)’, ‘카페맘(caffe+mom)’등 다양한 고객층의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커피 전문점들은 아이스크림․초콜릿․티․과일 음료․블렌드 음료 등 메뉴를 다양화 하고 있음과 동시에, 갤러리형 카페, 액세서리 카페, 안경점과 커피를 접목한 카페, 애견카페 등 그 규모와 성격 또한 점점 다양화하고 있다.
탐앤탐스는 이런 치열한 경쟁과 변화의 시대를 겪고있는 커피전문점 시장속에서도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는 브랜드이다. 탐앤탐스가 확실한 브랜드아이덴티티를 확보하지 못한 이유를 자사와 경쟁사 분석을 통해 파악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탐앤탐스가 커피전문점 시장의 변화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며, 타 커피전문점과의 경쟁에선 어떻게 우위를 확보할 것인지 제안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탐앤탐스 기업소개
1) 기업현황
- CEO : 대표이사 김도균
- 설립 : 2001년 서울 압구정동 탐앤탐스커피 법인설립, 탐앤탐스커피 가맹점 사업 시작
참고문헌
프렌차이즈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실내 색채분석 김영훈 외 1 명|조선대학교 공학기술
전문점을 통한 차 대중화 방법에 대한 연구 : 커피 전문점과 비교 연구를 중 국회도서관 |임선영|원광대학교
포지셔닝 맵을 이용한 커피전문점 시장에 관한 연구 이수경|고려대학교
수요자 관점에서 커피 전문점 종사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식품과학|민계홍|한국조리학회 / 한국조리학회지
브랜드 커피 전문점의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주는 공간 디자인 요소 정윤혜 외 1 명|한국실내디자인학회 / 한국실내디자인학회논 (KCI 등재 도움말)
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사례연구 김우실|한국외식경영학회 / 외식경영연구 (KCI 등재 도움말)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인식이 브랜드이미지 및 고객만족, 고객충성 박진영 외 1 명|대한관광경영학회 / 관광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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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주 나이스~
    암 베리베리 굿~~ 레프트 레포트
  • 69124***
    (2016.12.08 13:2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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