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네트웍스 주유소마케팅 전략[SK Networks service stations marketing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9 / 2016.09.19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 네트웍스 주유소마케팅 전략[SK Networks service stations marketing strategy]
목차
1. 3C 분석

2. STP

3. SWOT

4. 서비스 마케팅 전략
1) SK-Convergence
1-1) 통합전략
1-2) 지역화 전략
2) People
3) Physical evidence
4) Promotion-PR, AD
본문내용
SK networks - 에너지마케팅
Energy Marketing
국내 석유제품 판매시장의 Leader로서 지속적인 경영구조 혁신, 서비스 품질 개선,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에너지마케팅사업은 전국적인 네트워크(약 3,000개 주유소 및 65개 충전소)를 통해 고객에게 유류제품(휘 발유, 등유, 경유, LPG)을 공급하고 있으며, 아스팔트 판매 및 벙커링(선박 연료) 공급 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유소 사업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석유제품 판매시장에서 약 18%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엔진과 환경을 보호하는 깨끗한 휘발유인 ‘엔크린(EnClean)’을 비롯하여 믿을 수 있는 품질의 등유, 경유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130여 개의 복합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는 SK네트웍스는 고급 세차 브랜드인 버블아이를 기본으로 Speedmate 정비 및 다양한 유통 서비스(CU, 맥도널드, 버거킹, 크리스피크림 등)를 접목하여 주유소를 복합화함으로써 단순 주유 서비스 이외에 차별적인 고객 가치 제공으로 주유소를 고객 친화적인 생활공간으로 변화시키는 노력들을 지속하며 석유제품 판매시장의 Leader로서의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 eae***
    (2018.01.16 12:35:0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ok cashbag(오케이캐쉬백)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이다.OK Cashbag은 처음부터 거대 메이저 그룹인 SK(주)를 바탕으로 거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하였다.SK주유소의 엔크린 700만 + 011, 017 이동전화 가입자 1,100만 + 신세계 , 이마트 200만고객을 바탕으로 2000만명의 고객 Datebase를 확보할 수 있었다. 고객의 특성을 잠깐 살펴보면 중상층 이상의 직장인/전문직 종사자/자영업자로 구성되어있다. 이를 바탕으로 2000년 1월 국내 최대 규모의 허브사이트 OK Cashbag.com을 오픈하게 된다. OK Cashbag.com은 On, O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마케팅에 있어서 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것을 실천적․전략적인 수단으로 활용함으로써 상품과 기업의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2). 문화마케팅의 정의문화마케팅의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한 접근이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까지 통용되고 있는 문화마케팅의 개념은 크게 ‘마케팅을 위한 문화(Culture for marketing)와 문화를 위한 마케팅(Marketing for Culture)의 두 가지 측면이다. 일반 기업의 문화지원 및 문화경영을 전자로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Market (10%)-시장 환경, 경쟁 환경, 경쟁사 상황, 상품의 라이프 사이클 등4) 전개성 Internationality (25%)-해외의 마케팅 전략성/전략의 실현 가능성, 지역별 매상고 등5) 유행/적합성 Trend (10%)-브랜드의 현대성, 화제성, 적용성, 사업 영역 확대 가능성 등6) 지원 능력 Support (10%)-경영 자원의 투입 정도, 광고/홍보의 투입 정도, 판촉 전개력, 유통력 등7) 보호성 Protection (5%)-법률적 보호성, 브랜드 관리 체계 등■ 브랜드 가치평가 브랜드라고 하는 무형자

  • [졸업][경영정보시스템] 위치정보서비스사업모델에 관한 연구- 모바일광고서비스 중심으로
  • 마케팅폰 마케팅 (Phone Marketing)휴대폰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버튼만 누르면 해당 업체 담당자에게 바로 전화로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휴대성마케팅 (Portability based Marketing)정보의 휴대성을 이용하는 마케팅유선 인터넷과 무선 휴대단말기를 적절하게 혼합한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전략을 구사한다면 상황에 따른 개인화된 마케팅 기법으로 기업과 사용자 모두에게 만족할 만한 성과를 제공할 수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127가지
  • strategies of Excellent Company. Since then, I have always wanted to participate as a team member in one of Excellent Companys international offices.I have been well trained in the field of account managing and can offer several assets to your company. First, I have the strategic financial managing and strategic thinking skills necessary to overcome the day to day challenges that an overseas account manager may face. Second, I have the practical skills necessary for the everyday task that is required. I am proficient in computers as well as English and Korean. Moreover, I hope that you may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