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전략[콜라보레이션 성공과 함정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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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전략[ 콜라보레이션 성공과 함정 사례 ]
목차
1. H&M 역사 . Hennes & Mauritz
2.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전략
3. 칼 라거펠트는 2004년에 H&M과의 첫 콜라보레이션 대성공
4. 콜라보레이션의 함정
5. 콜라보 대상이 h&m의 주요 타켓고객층과 맞지않음
6.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전략의 함정에 빠지다
7. H&M 자체 이미지 디자이너 리미티드 에디션의 그늘
8. 콜라보 대상이 h&m의 주요 가격대와 동떨어진 고가
9. “내가 제일 잘나가” H&M 발망 콜라보레이션
10. 파리지엔의 매력이 넘치는 머스트해브 컬렉션
11. H&M 알렉산더 왕 콜라보레이션
12. H&M 프로모션 전략
13. 깡마른 모델 금지
14. 몸매는 평범하지만 무언가 다른 모델 전략
15. SWOT분석
16. H&M 광고전략
17. H&M 그룹의 브랜드
18. 콜라보 효과
본문내용
콜라보레이션을 말할 때에는 H&M을 빼놓을 수 없다. H&M은 2004년 칼 라거 펠트를 시작으로 스텔라 맥카트니, 베르사체, 마르니에 이르기까지 유명 패셔니스타, 디자이너, 그 리고 명품 브랜드와의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오고 있다. 하이패션 브랜드로 대표되는 파트너들과 패스트패션 브랜드로 대표되는 H&M의 의외의 조합은 성공적이라는 평가

콜라보레이션의 함정

콜라보 대상이 h&m의 주요 타켓고객층과 맞지않음

2007년 H&M은 마돈나와 콜라보 레이션인 ‘M by Madonna’
결과적으로 실패. 마돈나가 H&M의 주 고객층인 10-20대 여성이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과는 맞지 않았기 때문
마돈나가 패션 아이콘이라는 사실을 부정할 수는 없지만, 마돈나의 스타일은 젊은 층이 받아들이기엔 올드하여 공감대가 부족

H&M 자체 이미지 디자이너 리미티드 에디션의 그늘

지미추와 H&M의 리미티드 에디션이 출시

2009년 10월 H&M 전체 매출 3% 하락

하이엔드 리미티드 에디션엔 고객집중, 자체 상품은 소비자들 외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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