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여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9 / 2016.09.1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2019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심리학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교육심리학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 교육심리학 2019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심리학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교육심리학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2019 1.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방송통신대 2019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교육심리학 매슬로우 강화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공통)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공통 |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15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대상학과/ 영문,간호,유아교육
*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과 관련하여 강화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언급하였으며,,,
간헐적 강화의 네가지 강화계획 유형과 관련, 구체적인 실생활 예를 제시하여 설명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D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강화의 구분
1) 정적강화
2) 부적강화
2. 강화계획과 유용성
1) 강화계획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3.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과 실생활 예
1) 네 가지 강화계획과 실생활 예
① 고정간격 계획(fixed interval schedule: FI)
② 고정비율 계획(fixed ratiod schedule: FR)
③ 변동간격 계획(variable interval schedule: VI)
④ 변동비율 계획(variable ratio schedule: VR)
2) 강화계획과 관련된 실생활의 예를 도표화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스키너의 행동주의적 학습이론은 당시의 지배적 이론이었던 정신분석에 반대되는 관점을 내세우며 성격이론의 확대에 지대한 기여를 하였다. 스키너에 의하면 인간의 내적인 창조적 힘에 의해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유전적 요인과 환경에 따라 조건 지워진다. 특히 그는 대부분의 인간행동이 내적 충동보다 외적 자극에 의해 동기화된다고 보았다. 그가 사용한 주요 개념 중에 행동재현의 가능성을 높이는 ‘강화’라는 개념이 사용된다.
강화는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로 구분되며, 인간을 포함한 모든 유기체에게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행동을 학습시키고 유지시키기 위해 강화계획을 세울 수 있다.
여기서 강화계획과 관련한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에 대해 살펴보고, 네 가지 강화계획 유형에 대해 구체적인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여 설명하기로 한다.
<하략>
- 참고문헌
-
문은식 외(2015). 교육심리학. 공동체
오세진 외(2007). 인간행동과 심리학. 학지사
유슈현 외(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권대훈(2015).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김영희 외(2007). 건강한 인성을 위한 교육심리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자료평가
- 레포트쓰는데 도움되었습니다
- kyk***
(2019.02.05 18:14:23)
- 잘 정리되어있고 좋네요
- hsm0***
(2016.10.19 23:58:12)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 교육심리학] 1.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 및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매슬로우동기위계설,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및 네가지 강화계획 실생활예 -교육심리학,계속적강화 간헐적강화 유용성.교육심리학,계속적강화와 간헐적강화의 유용성,계속적강화와간헐적강화유용성
- 교육심리학] 1.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019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네 가지 강화계획 실생활의 예-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2019]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네 가지 강화계획 실생활의 예 -교육심리학, 계속적강화 간헐적강화 유용성, 매슬로우동기위계설,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2019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2019) 1.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교육심리학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가축생리학2공통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신화의세계)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 [사회문제론2022] 다음 추천도서 중 한 권 이상을 읽고 감염병이 발생시키는 다양한 사회문제 현상, 그 원인과 과정, 그리고 해결 방안/대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