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사례연구]기업성공사례연구 - ‘이랜드’(경영전략, 조직문화, 가격경쟁력에 초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세요...^^

글자포인트는 10포인트 줄간격은 160입니다.
목차
‘이랜드’(경영전략, 조직문화, 가격경쟁력에 초점)

1. 서론
2. 이랜드의 성장과 성공과정
3. 이랜드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분석
4. 기독교로 뭉친 특유의 조직문화 분석
5. 중저가에서 고가로 재기 꿈꾸는 이랜드
본문내용
1. 서론
창업과 성공, 그리고 부도에 이은 재기 등 ‘이랜드(E.LAND)'는 그 자체가 하나의 기업 스토리이다. 신촌 의류골목에 다닥다닥 붙은 수많은 매장들 가운데서 출발, 국내 패션의류 업계의 중견기업으로 우뚝 서기까지 이랜드는 경영전략, 인사, 마케팅, 조직문화 등에서 남다른 면모를 보였다. 그러나 IMF의 직격탄을 맞고 그 성공신화를 뒤로 한 채, 부도위기에 몰려 사라질 뻔했다. 현재 이랜드는 재기를 노리면서 제2의 중흥기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는 미국시장에 진출, 성공을 거뒀다는 평을 듣기도 했다. 재기에 몸부림치는 이랜드가 과연 초창기 신화를 재현할지 국내 패션의류 업계는 숨죽이며 지켜보고 있다.

2. 이랜드의 성장과 성공과정

이랜드가 창업한 1980년대 당시의 국내 의류업계는 국민소득의 증가와 이에 따른 생활수준 향상으로 의류, 패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는 시점이었다. 고급 패션시장은 물론, 재래시장의 패션브랜드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또 섬유업계의 사양화로 인한 의류수출 부진 현상으로 종래 수출업체의 국내시장 진출이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했다. 이에 따라 이미 상당수 진출해 있던 의류 제조, 판매업체들과 수출업체들로 인해 국내 패션의류시장은 치열한 경쟁상태에 직면했다. 이 당시 국내 의류시장은 고급 브랜드가 30%, 나머지 70%는 남대문, 동대문, 평화시장 등 재래시장이 점유하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랜드 지식경영
  • 이랜드 기업 선정이유-Knowledge Management(지식경영)2. 이랜드란 무엇인가.II. 지식경영의 의의와 이랜드의 지식경영 도입배경1. 지식 경영의 의의2. 지식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3. 이랜드 기업의 지식경영 도입배경4. 이랜드 SWOT분석III. 이랜드식 지식경영1. 이랜드의 지식경영 비전2. 이랜드 지식경영 전략 3. 지식경영 구축 단계4. 이랜드 지식 경영의 단계5. 이랜드 지식 경영 조직6. 이랜드 지식 경영 구조7. 이랜드 지식 경영 사례8. 지식 경영 도

  • [경영학원론]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경영혁신 사례 연구
  • 경영대상․ 대한민국 창조경영인상․ GS경영대상․ GS경영대상 사회책임부문 대상․ 창조경영인상․ 한국 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GS경영대상 사회책임부문대상․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KMAC 존경받는기업대상2. 경영혁신 이란경영혁신이란 급격한 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대처와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채택하여 실행하는 조직내부 전체의 체질변화를 가리키며, 이는 조직구조 및 전략, 조직문화 및 분위기, 경영관리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여겨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여 올해로써 56주년을 맞이한 화승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신발생산을 해왔다. 신발산업의

  • [지식경영](주)이랜드 지식경영 사례
  • 기업만이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기업은 이익을 내어야 하며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해야 한다.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직장은 인생의 학교이어야 한다.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한다.233. 조 직 도이 사 회대표이사감 사전략기획실경영지원부생 산 부디자인부사 업 부상 권경영기획마 케 팅재 무기획조사디 자 인D P광 고개발/연구원 가구매/생산무 역이랜드스타일고객 상담전 산물 류인사/

  • 기업문화와 이랜드
  • 기업문화의 개념 12. 기업문화의 전략적 의미 23. 기업문화 형성의 영향 요인 24.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55. 기업문화의 기능 56. 환경변화와 기업문화의 변혁 67. 기업문화 혁신전략 68. 성공기업의 문화적 특성 7Ⅱ. 이ㆍ랜드 사례1. 이랜드 연혁 및 계열사 82. 이ㆍ랜드의 경영이념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