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 장애인복지법의 15가지 장애유형별로 일상생활속에서의 장애인에 대한 기본예절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8 / 2016.09.1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장애인복지] 장애인복지법의 15가지 장애유형별로 일상생활속에서의 장애인에 대한 기본예절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체장애
2. 뇌병변장애
3. 시각장애
4. 청각장애
5. 언어장애
6. 안면장애
7. 신장장애
8. 심장장애
9. 간장애
10. 호흡기장애
11. 장루, 요루장애
12. 간질장애
13. 지적장애
14. 자폐성장애
15. 정신장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편견은 영어의 “prejudice"를 번역하고 있으며, 특정 집단이나 개인에 대해서 한쪽으로 치우친 의견이나 견해를 가지는 태도로,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평가를 동반한다. 특히, 집단 간 갈등 상황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집단원이나 집단에 대해서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 수집이나 정보 처리 과정 없이, 적대감이나 혐오 등의 부정적 정서를 동반하여 상대를 한쪽으로 치우쳐 평가하고, 또한 이를 외현적으로 드러나는 차별적인 행동으로 옮기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애인복지법의 15가지 장애유형별로 일상생활속에서의 장애인에 대한 기본예절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선진(2000). 장애인 인권 백서.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 장애아 통합 실천 연구회 (2006). 장애유아 통합 지원 전략.
김미옥(2002).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거리감 연구.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학도로 공부하는데 자료를 주셔서 참고하니 넘 좋아요.
  • 19188***
    (2021.09.27 17:43:14)
회원 추천자료
  • [자원봉사론] 장애인 자원봉사 레포트
  • 장애로써 신체적 구조나 기능의 손상 또는 결함이 있거나 ② 이 손상으로 인하여 기능에 제약 받거나 ③ 손상에 의한 기능제약으로 사회적으로 불리한 처우를 받았을 때인 사회적 장애가 발생할 경우 에 속할 때 장애인으로 이해를 합니다.장애인복지법(1999)에서는 장애인을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을 적응해 나가는데 일정 기간 이상 정신적, 신체적으로 불편하거나 불리한 조건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라고 정의합니다. 장애 유형별 특성대분

  • [장애인 복지론] 장애인 교육
  • 장애인이 있다. 장애인은 분명 열악한 조건을 지닌 사회 구성원이다. 따라서 사회는 이들의 교육을 그 어떤 구성원의 경우보다 세심하게 배려하고 지원해야 하는 것이다.우리나라의 장애인 교육권은 여러 곳에 명시되어 있다. 헌법 제31조는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하고, 교육기본법 제2조에서는 홍익인간을 교육 이념으로 하며, 국민의 인격도야와 자주적 생활능력,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인간다운 삶의 영위를 교육 목적으로 규

  • [장애인] 시각장애에 대한 이해
  • 장애인의 권리선언에서 장애인이라 함은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신체적정신적 능력의 불완전으로 인하여 일상의 개인적 또는 사회적 생활에서 필요한 것을 자기 자신으로서는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확보할 수 없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장애란 신체적정신적 능력이 불완전하다는 면과, 그로 인해 생활상의 기능수행이 불완전하다는 면을 함께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우리나라의 경우 장애인복지법 제2조에 따르면, 장애인은

  • [교육심리] 유능한교사에 대해서
  • 법 자료 >48우리 반의 저 친구를 어떻게 사귈까? 장애 어린이 친구를 만나면 이렇게 하세요 장애인에 대한 바른 인식과 예절○○○와 함께 지냈던 1년을 돌아보며 < Reference >52Ⅰ. 서론‘교사는 아이라는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는 화가이다.’이번학기에 나에게 교직과목을 강의하신 교수님께서 강의 첫 시간에 우리에게 해 주신 말씀이다. 아이라는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는 화가라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새

  • 시각장애 레포트
  • 법적 정의보다는 교육적 입장에서 교수매체를 준거 로 하여 정의하는 경향을 보인다. 2) 의학적 정의 가. 1/3m 이상에서 안전지수(finger count)를 판별하지 못하면 맹 나. 양안 교정시력이 0.02-0.04 미만이면 준맹 다. 교정시력이 0.04-0.1이면 고도 약시, 0.1-0.3이면 중도 약시, 0.3-0.8이면 경도 약시 3) 법적 정의 (1) 장애인 복지법 (1989. 12. 30) 시각장애로 인하여 장기간에 걸쳐 일상 생활 또는 사회 생활에 상당한 제약을 받는 자로서 대통령령으로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