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마케팅전략> `인텔`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전략을 중심으로,
인텔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였습니다.
글자는 10, 줄간격은 160입니다.
참고로, 교수님께 A+받은 레포트입니다.
도움되시길... ^^*
- 목차
-
1.인텔은 어떤 기업인가?
1> Intel이라는 기업 브랜드 네임
2> 인텔의 기업문화
3> 인텔의 6대 경영가치
4> 인텔의 미션
2.인텔 브랜드 전략의 출발점
3.인텔의 인사이드 프로그램
1> 인그리디언트 브랜딩(Ingredient Branding)
2> Intel Inside 로고 붙이기
3> Intel Inside 공동 광고 프로그램 운영
4> Intel Inside 광고 집행
4.인텔의 Intel Inside 캠페인 결과
1> 캠페인 자체의 성과
2> 캠페인의 인텔 기여도
3> 인텔을 배우자
5.인텔의 브랜드 전략
1> 브랜드 네이밍 전략
2> 인텔의 브랜드 운용 전략
6.기타 인텔의 경쟁력
1>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2> 법적 활동을 통한 기술 보호
3> Hit & Run 전략
- 본문내용
-
‘인텔’ 하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TV 광고에서 본 내용과 인텔의 로고일 것이다. 어떻게 해서 사람들은 인텔에 대해 그러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까? 또한 그 이외에 인텔은 어떠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의 인텔로 성장하게 되었는가를 살펴본다.
1.인텔은 어떤 기업인가?
인텔은 1968년 로버트 노이스(Robert Noyce)와 고든 무어(Gordon Moore)라는 사람이 반도체 메모리 칩을 생산하는 회사로 설립하였다. 1971년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프로세서(4004)를 개발함으로써 초창기의 집채만한 크기의 컴퓨터 에니악(ENIAC)과 맞먹는 컴퓨팅 능력을 손톱 크기에 집적할 수 있게 하였다. 이어 1978년에 8비트의 8086 마이크로세서와 1979년에 8088 마이크로프로세서를 개발, 생산함으로써 소형 컴퓨터 혁명의 길을 열어 놓았다.
특히, 8088 마이크로세서를 탑재한 IBM PC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은 인텔은 이후 16비트의 80286, 80386 마이크로세서와 32비트의 80486, 펜티엄(80586) 프로세서 등을 1~3년 간격으로 출시하여 개인용 컴퓨터 분야에서 하드웨어 발전을 사실상 주도하였다. 1980년대 후반 인텔 마이크로세서의 인기에 편승한 타사의 제품들이 다수 나와서 인텔에 위기가 닥치는 듯했으나, 1990년대 초반 이들에 대항하여 전개한 '인텔인사이드'라는 브랜드 전략이 주효하여 회사의 이미지는 더욱 확고해졌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외에도 컴퓨터 통신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인터넷 접속 제품과 네트워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1999년 현재 총자산 438억 49백만 달러, 매출액 293억 89백만 달러에 이르고 있다.
1> Intel이라는 기업 브랜드 네임
Intel이라는 기업에 대해서는 아마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러나 ‘Intel’이라는 기업 브랜드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가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브랜드 네임은 그 자체로도 매우 중요하다. 사람에게 있어 이름이 중요한 것처럼 말이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1. www.intel.com
2. 신동아 ‘산업재 최초의 브랜드 마케팅’ 2001-05 월호
3. 매일경제 ‘글로벌 기업에서 배운다’ 2004-03-24
4. 매일경제 ‘ ‘인텔 인사이드’
마케팅 브랜드 차별화 성공’ 2003-02-04
5. 데이비드 아커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